두찜, 업계 최초 6無 정책…가맹점주 부담 ↓
입력
수정
지면D2
2023 상반기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찜닭 프랜차이즈 두찜은 업계 최초 6무(無)정책을 펼치며 단기간에 580여 개 가맹점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찜닭 브랜드다. 가맹비, 교육비, 로열티, 광고분담금, 재가맹비, 감리비 총 6가지 본사 납부 창업비용을 전액 면제해주고 있다.
두찜을 운영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기영에프앤비는 ‘가맹점이 먼저 성공해야 본사가 성공한다’는 신념 아래 창업 시 점주의 부담을 덜고, 체계적인 컨설팅을 통해 매장의 안정적 운영을 돕고 있다. 2021년 공정거래위원회 통계 기준 신규 개점 수 부문에서 한식 브랜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두찜은 매년 트렌드를 앞서가는 신메뉴를 출시하고 있다. 특히 최근 출시한 ‘양구 펀치볼 시래기 찜닭’은 두찜의 ‘지역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건강하고 신선한 지역 특산품으로 만든 음식을 찾는 트렌드와도 부합한다. 두찜은 자체 개발해 특허 출원한 전용 웍과 원팩 소스를 사용해 전국 가맹점에서 같은 맛을 제공한다. 원팩 소스는 HACCP 인증을 받은 계열사 공장에서 생산해 믿을 수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안정적 공급이 가능하다.
지난해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한정판 굿즈를 선보이는 등 브랜드 마케팅에도 힘쓰고 있다. 인기 드라마와 예능 협찬 및 제작 지원을 통해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김지원 기자 jiam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