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운영 노하우 공개…"국내 최대 외식업 박람회를 라이브로 만나요"
입력
수정
지면D3
2023 상반기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배달의민족이 생생한 외식업 창업 트렌드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3월 30일부터 4월 1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는 라이브 행사를 진행한다.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 모두에게 유익한 인사이트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한 온라인 생중계 프로그램에는 외식, 유통 산업을 아우르는 대표 전문가들이 나선다.
배달의민족이 준비한 대표 프로그램에서는 트렌드를 주제별로 집중 조명한다. △2023 창업 트렌드와 성공 전략(이홍구 한국창업트렌드연구소 소장) △심리학으로 알아보는 합리적 사업 판단 노하우(김경일 아주대 교수) △사업에 필요한 2023 경제 트렌드(정철진 경제평론가) △배민 데이터로 알아보는 소비 트렌드 (김지현 우아한형제들 팀장) 등의 강연을 통해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장님뿐 아니라 매장을 운영하는 사장님도 참고할 수 있는 외식업 인사이트를 제시할 예정이다.이 밖에 창업박람회 현장을 배민 VJ가 직접 돌아다니며 궁금한 질문을 하는 ‘VJ 현장 탐방’, 성공적으로 음식점을 경영하고 있는 사장님들의 실전 창업 이야기와 노하우를 전수하는 ‘우수 사장님 특별 강연’ 등 박람회 현장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사장님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또한 이번 생중계 무대에서는 가수 테이가 ‘테이의 브레이크타임’ 공개 방송도 진행한다. ‘테이의 브레이크타임’은 외식업 사장님들을 위한 소통형 콘텐츠로, 이번 공개방송에서는 ‘프랜차이즈 창업 10문10답’을 주제로 가맹 거래사가 직접 출연해 창업을 계획 중인 사장님들의 고민을 시원하게 풀어줄 예정이다.모든 라이브 행사는 박람회 기간 코엑스 현장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온라인 생중계는 배민외식업광장 사이트에서 시청할 수 있다. 배민외식업광장은 배민 입점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외식업 트렌드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외식업 정보 포털이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맞춤 브랜드 찾기’ 서비스를 통해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장님이나 추가적인 사업 기회를 고려 중인 사장님들까지 업종, 비용 등 조건에 맞게 브랜드를 탐색하고 상세 정보를 확인한 뒤 가맹 상담까지 신청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상시 무료로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자신이 원하는 업종, 가용 비용 등을 직접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청년창업’, ‘소자본 창업’, ‘1인 운영’, ‘숍인숍’ 등 관심 있는 주제에 맞춰 브랜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도 제공한다.
이금아 기자 shinebij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