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맛은 전기맛?"…궁금하면 삼성SDI 유튜브로 '배터리 실험실' 시리즈 40편 돌파

□ 엉뚱하고 원초적인 배터리 관련 궁금증들을 실험을 통해 해결
□ 삼성SDI, '21년부터 약 2주에 1편씩 '배터리 실험실' 콘텐츠 업로드
□ 누구나 궁금해 하는 질문을 위트있는 실험으로 풀어낸 것이 인기 비결
'출고 후 6년이 지난 전기차는 주행거리가 줄어들었을까?'

'전기차 겨울철 장거리 주행은 힘들다?''전기차는 비 오는 날 충전과 세차가 가능할까?'

'유선과 무선으로 동시에 충전하면 초초초급속 충전이 가능하다?'

'배터리도 충전하면 무거워질까?''케이블이 길면 충전이 느리다?'

누구나 한 번쯤은 생각해 볼 수 있을법한 배터리와 관련한 엉뚱한 상상과 호기심들을 실험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는 곳, 바로 삼성SDI 유튜브의 '배터리 실험실' 시리즈다.

삼성SDI는 '21년 9월 말, '배터리 실험실' 첫 번째 콘텐츠를 게재한 이후 최근 40번째 영상을 게시했다. 해당 시리즈는 약 2~4분 길이의 영상으로, 임직원 실험맨인 백프로가 등장해 배터리 관련 각종 실험들을 진행하고 배터리 전문가인 김프로가 원리에 대한 설명을 더한다. 누구나 궁금해 하는 질문을 쉽고 위트있는 실험으로 풀어낸 것이 '배터리 실험실'의 인기 비결이다.영상을 본 사람들은 '요즘 나오는 스펀지 같은 느낌이에요', '과학시간에 배웠던 게 이렇게 나오니 신기하네요', '배터리로 이렇게 재밌게 콘텐츠 뽑기 쉽지 않은데 찾아와서 볼만해요', 같은 댓글로 호감을 표시했다.



[삼성SDI 배터리 실험실 시리즈]배터리 실험실 시리즈 외에도 삼성SDI는 매주 1건씩 배터리, 전기차 등 산업 콘텐츠 및 회사 생활, 직무 관련 유튜브 콘텐츠를 게시하고 있다.

삼성SDI의 초격차 기술경쟁력과 조직문화를 유쾌하게 녹여 낸 ‘스미다(스디미니다큐)’ 시리즈를 비롯해 배터리 기본 상식을 소개하는 '배터리 기초', 회사 생활 및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직장인 Vlog’, '합격자피셜/현직자피셜' 등의 영상들은 삼성SDI에 관심이 있는 구독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과감하고 위트있는 편집'과 '유익한 정보'가 구독자들로 하여금 삼성SDI 유튜브 채널을 찾게 만드는 요인이다. 여기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재치 있는 자막과 영상미가 자칫 어려울 수 있는 배터리 관련 주제라도 웃음 지으며 볼 수 있게 만든다는 평가다.

실제 삼성SDI의 유튜브 영상 콘텐츠에서는 '편집이 진짜 회사 유튜브 중에 제일 재밌어요', '유익한 영상! SDI에 대해서 많이 알아갑니다','많은 동기부여가 되네요. 저도 꼭 스디인이 되어보겠습니다!', '모든 직장인들의 노고까지 안아주고 격려해주는 것 같아 따뜻하네요' 등의 댓글들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삼성SDI의 유튜브 채널 담당자인 이승표 프로는 "초기 10편 정도로 기획했던 '배터리 실험실' 시리즈가 어느덧 40편이나 됐다니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배터리 및 삼성SDI와 관련된 알짜 정보들을 제공해 많은 구독자들이 믿고 방문할 수 있는 채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삼성SDI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SamsungSDI

3 / 3

뉴스제공=삼성SDI,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