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티비(TV), BJ와 유저가 함께하는 기부 라이브 커머스 진행
입력
수정
- 4월 1일 ‘AF데이’를 맞아 유저들과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 마련아프리카TV가 BJ, 유저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기부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 1+1 기부 형식의 라이브 커머스, 판매된 제품만큼 보육원 아이들에게 기부 진행
- 다양한 형태로 사회공헌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선항 영향력 캠페인’을 이어갈 계획
아프리카TV는 오는 1일(토) ‘AF데이(Afreeca Fool's Day)’를 맞아 아프리카TV BJ들과 함께하는 릴레이 기부 커머스 ‘사랑을 전하는 AF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는 매년 4월 1일을 ‘AF데이’로 지정해 BJ들의 애장품 판매 커머스, 퀴즈대회 등 특별한 콘텐츠를 진행해 오고 있다.이번에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는 BJ와 유저가 함께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1+1 기부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유저들이 물건을 구매하면 동일한 제품으로 판매된 수량만큼 기부를 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판매되는 상품은 생필품, 먹거리 관련 제품으로, 기부 제품들은 보육원 아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라이브 커머스에는 BJ 하루, 타미미, 수정 등 22명의 BJ가 행사에 참여한다.
아프리카TV는 2021년부터 온∙오프라인을 통해 실종아동찾기, 결식 아동에게 생필품을 전달하는 활동을 진행 등 ‘선한영향력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형태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앞으로도 아프리카TV는 BJ들이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아프리카TV의 라이브 커머스에 소개되는 상품은 라이브 스트리밍 중 화면에 표시된 ‘애드벌룬’ 배너를 통해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애드벌룬’은 광고 시청·설문참여·상품 구매 등으로 BJ를 후원할 수 있는 유저 참여형 서비스로 화면에 표시된 ‘애드벌룬’ 버튼을 클릭하면 ‘샵프리카’ 상품 구매 페이지로 이동된다.
뉴스제공=아프리카TV,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