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참존, 리프팅 전용 '탑클래스'…'참존마스크' 등 인기몰이

202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국내 대표 이미용 업체인 참존이 ‘202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마스크/화장품/홈쇼핑 부문에서 3년 연속으로 대상을 받았다.

참존은 1984년부터 자체 연구소에서 개발·연구한 자사만의 특허 성분을 담아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여왔다. 지난해 경기 둔화에도 불구하고 매출 1200억원을 기록했다. 다수의 스테디셀러 제품을 배출하는 등 기업 성과를 개선했다.대표 리프팅 전용 화장품 브랜드인 ‘탑클래스’는 2020년부터 3년 연속 NS홈쇼핑 이미용 부문 히트 상품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참존이 내놓은 ‘참존 마스크’는 한 달에 1700만 장 이상 판매를 기록했다.

참존 톤업핏 마스크는 화장품 브랜드인 참존의 강점을 살려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독보적인 편안함을 추구하며 주목받았다. 참존이 지닌 피부에 관한 전문성을 활용해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고 비건 인증을 받은 바가 있다.

참존은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글로리'에 나온 배우 신예은을 브랜드 홍보대사(앰버서더)로 선정했다. 세대를 아우르는 화장품 브랜드인 참존과 신예 배우의 협업이 긍정적인 시너지를 보여준다는 평가다.참존 관계자는 “고품질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진정성을 이번 시상에서 높게 인정받은 것 같다”며 “합리적인 가격과 고품질 제품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했다.

오현우 기자 oh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