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개발, 홈케어 전문가가 차별화된 주거 관리 서비스

202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인테리어 전문기업인 한샘개발의 주택 관리(홈케어) 브랜드인 ‘한샘홈케어’가 ‘202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의 토탈 홈케어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한샘개발은 고객에게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가전, 가구, 부엌, 욕실 등 집안 곳곳의 오염 물질을 제거하고 공간을 살균·청소하는 한샘홈케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한샘홈케어는 체계적인 전문 교육과정을 이수한 홈케어 전문가가 전문 장비에 대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주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한샘은 자체 운영 중이던 브랜드였던 한샘홈케어를 자회사 한샘개발로 이전한 뒤 홈케어 사업 규모를 확장했다. 최근엔 브랜드 웹사이트를 개편하고 한샘홈케어에 맞춘 앱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 앱 서비스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들에겐 적립금을 제공하고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병행하고 있다.한샘홈케어는 에어컨 관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에어컨 내부의 곰팡이·먼지 제거뿐 아니라 가습, 살균 등의 관리도 가능하다. 특히 한샘홈케어는 살균 시엔 산림욕 성분으로 알려진 피톤치드를 활용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한샘홈케어는 이달 ‘얼리버드 에어컨 할인 이벤트’를 통해 연중 최대 할인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샘홈케어는 입주 아파트 관리에도 신경 쓰고 있다. 입주 청소 서비스뿐 아니라 욕실 줄눈, 탄성코트, 필름리폼, 나노코팅 등 다양한 상품군을 구축하고 있다.

이주현 기자 2Ju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