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에듀테크 코리아, 3~8세 영유아 전용 교육앱…학습 습관 길러줘

202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어메이징에듀테크코리아의 영유아 교육 앱 크레타클래스가 ‘202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교육플랫폼 부문 대상을 탔다.

크레타클래스는 3~8세 영유아 전용 교육 앱이다. 어린이가 스스로 공부하게끔 유도하는 커리큘럼을 통해 학부모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 매일 15분씩 주 5회 학습하는 방식을 적용했다. 짧은 시간 동안 집중력을 끌어올려 학습 습관을 길러주는 것이다. 어린이들에게 주도적인 학습 방법과 동기부여를 동시에 해줬다.크레타클래스의 영어 교육 프로그램도 독특하다.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자체 제작한 500여개의 영상을 선보였다. 매일 다른 주제를 내놓으며 영어 알파벳 기초부터 핵심 단어, 초등학교 수준의 대화 예문 등을 배울 수 있다.

크레타클래스의 사고력 수학 프로그램은 미국 아이비리그 명문 대학 출신 연구진이 개발했다. 몬테소리의 민감기, 피아제의 인지발달, 에빙하우스의 망각곡선 등 각종 교육 이론을 바탕으로 교육 체계를 수립했다. 스토리텔링 기반의 콘텐츠를 선보였다. 단계적 사고력, 순차적 사고력, 모델링 사고력, 추상 사고력 등을 발달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스토리텔링 강습 방식도 눈길을 끈다. 단편적인 지식이 아니라 체계적인 학습 과정을 내놓은 것이다. 깊이 생각하고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취지다. 두뇌는 물론 신체, 감성 등의 영역도 동시에 발달시킬 수 있다. 크레타클래스 관계자는 ”학부모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어린이들이 흥미를 갖고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하도록 커리큘럼 제작에 주력했다“고 말했다.

오현우 기자 oh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