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한국외국어대학과 '2023 글로벌 CEO아카데미 최고경영자과정' 개설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포함한 연수 과정으로 진행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한국외국어대학교와 함께 ‘2023 글로벌 CEO 아카데미 최고경영자과정’을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도내 중소·중견기업 CEO의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한 것이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된 ‘글로벌CEO 아카데미 과정’은 2020년 9기까지 총 271개 사 283명이 수료하였으며, 올해는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포함한 연수 과정으로 진행된다.교육과정은 글로벌 메가트렌드와 비즈니스, 4차산업혁명시대 지속가능성과 ESG 경영, 디지털전환 시대의 혁신 전략 등 참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강의와 함께 성장전략, 리더십 등 기업경영을 위한 핵심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하반기에는 해외 진출 성공기업을 탐방하고 전략적인 현지 진출방안을 모색하는 해외연수 프로그램도 예정돼 있다.

경과원은 해당 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특전도 제공한다. 주요 특전은 ▲GBSA 아카데미 유료 교육 비용 50% 할인 ▲수료생이 속한 기업의 재직자 대상 계층별 리더십 무료교육 5회 제공 ▲선배 기업 CEO와 네트워킹을 위한 총원우회 참가 자격 부여 등이 있다.교육 참가 자격은 도내 중소·중견기업 최고경영자(임원) 및 유관기관 간부 등이며 총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한편 교육 참가 신청은 GBSA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공고확인 후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팩스 또는 이메일로 오는 2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수원=윤상연 기자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