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흥정보, '코리아 나라장터 2023'서 '아이널브 아이알에스' 선봬

대흥정보가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3' 혁신성장관에서 행정안전부 비대면 자격확인 서비스 연계소프트웨어 '아이널브 아이알에스(iNerv IRS)'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조달청· 경기도· 고양시가 주최하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3'은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와 조달시장 진출을 도모하기 위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장이 마련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공조달 전시회다.대흥정보는 이번 행사에서 '아이널브 아이알에스'에 주력한다. 아이널브 아이알에스는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기반 통합 플랫폼으로 개발됐다.

아이널브 아이알에스는 이기종 시스템이 분산 운영되는 주차 환경과 다양한 공공요금 이용 시스템에서도 중앙 집중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연계 시스템의 데이터 정합성 검증과 오류 방지기능으로 24시간 무장애 시스템 가동을 지원할 수 있다.

아이널브 아이알에스의 주요 기능은 △사용자 중심의 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이 적용된 관리 시스템 △웹 방식 연계시스템으로 다양한 단말기·관리시스템 연계 △41개 행안부 감면항목 확장성 보장 등이다. 이 소프트웨어는 다양하고 강력한 관리기능을 제공해 사용자 관리 권한 체계 강화와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는 것이 주 기능이다.여범수 대흥정보 대표는 “아이널브 아이알에스는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언택트 솔루션”이라며 "앞으로 대흥정보의 통합 주차 정보시스템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주차 관련 다양한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