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레이크송파, 40·55㎡ 소형 배치…특화설계 적용

서울 잠실 석촌호수 바로 남쪽에 총 380가구 규모의 ‘리버레이크송파’가 들어설 예정이다. 지하 5층~지상 35층 규모로 1~2인 가구 증가 추세에 맞춰 전용면적 40·55㎡ 소형으로 배치한 게 특징이다. 풀옵션 무상 제공과 실거주 평면을 키운 특화설계로 계획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이 단지는 서울 지하철 8·9호선 급행 환승역인 석촌역이 단지 바로 앞에 다. 2호선 잠실역과 3호선 가락시장 역도 도보권이다. 올림픽대로와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서하남IC 등도 인접해 있다.

롯데월드타워, 롯데백화점, 가락시장, 서울아산병원, 송파구청 등 잠실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석촌호수, 올림픽공원, 한강시민공원 등도 가까워 입주민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는 평가다. 가락초등학교와 송파초등학교, 가락중학교, 일신여자중학교, 일신여자상업고등학교, 잠실여자고등학교, 가락고등학교 등 학교도 인근에 있다. 이 단지는 입주민들이 여가와 취미,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커뮤니티 시설을 갖췄다. 건강관리를 위해 친환경 자연 조경시설과 주민 운동시설도 마련했다.

이 단지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일반 분양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잠실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청약 통장이 없어도 신청할 수 있다.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기준으로 주택 소유와 가구주, 거주 지역, 중복 가입 배제 요건을 맞추면 조합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 홍보관은 송파구 석촌동 287의 5에 있다. 사전 연락 후 방문하면 보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상담받을 수 있다.

박진우 기자 jw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