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 '호캉스' 즐기세요…맞춤 선물 추천도 해드립니다

가정의 달 5월 앞두고 유통·식품업계 '선물 대잔치'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유통·식품업계에서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마케팅이 잇따르고 있다.
5월은 어린이날, 석가탄신일 등 휴일을 활용한 여행이 활발해지고
어버이날, 성년의날 등으로 선물 수요가 증가하는 ‘봄철 대목’이기 때문이다.

○‘키캉스’(키즈+호캉스) 즐겨볼까

더 플라자 호텔 ‘캐치! 티니핑’ 패키지
호텔업계는 아이를 동반한 투숙객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내놨다. 넓은 객실에서 일가족이 여유롭게 휴식을 즐기거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활용해 방을 꾸미는 식이다.

서울 남산 자락에 있는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스위트룸에서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스위트 패밀리’ 패키지를 6월 23일까지 운영한다. 온 가족이 함께 ‘릴렉세이션 풀’(객실 내에 설치된 전용 풀)이 있는 스위트 객실에서 편안하게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어린이날 완구 대표상품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더 플라자 호텔에서 인기 캐릭터 ‘캐치! 티니핑’을 활용한 패키지를 다음 달 1일부터 8월31일까지 운영한다. 이 패키지는 객실 1박, 세븐스퀘어 조식(3인), 캐치 티니핑 선물세트로 구성됐다.

아이가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이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침대 커버와 베개를 ‘캐치! 티니핑’ 캐릭터로 꾸몄고 색연필, 스케치북, 칫솔, 신발주머니 등으로 구성한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제주신라호텔은 여행객을 위해 다양한 자연체험을 할 수 있는 ‘키즈 익스피리언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투숙객들은 2박 3일 동안 친환경 딸기 수확, 식물채집, 야간 수영 등을 즐길 수 있다.

○선물 특화 서비스도 내놔

LF몰 ‘선물 축제’
유통업계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 각종 기념일로 선물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맞춤형 선물을 찾아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였다. 신세계백화점은 SSG닷컴에 선물하기 전문관 ‘신백선물관’을 지난 24일 열고 선물하기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신백선물관에는 생일, 격려와 응원, 결혼과 집들이, 임신과 출산, 건강과 회복 등 상황에 맞는 맞춤형 선물이 준비돼있다. 신세계 바이어들이 엄선한 상품들이다.
조선호텔 프리미엄 커피&티 브랜드 ‘비벤떼’
LF몰 또한 수년간의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황에 맞는 선물을 추천해주는 ‘선물 축제’를 다음 달 8일까지 진행한다. 고객들의 선호가 높았던 품목들을 선물 받는 대상, 가격대,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20여개 기획전을 마련했다. ‘계절에 어울리는 향수 추천’, ‘센스 있는 골프 선물’ 등 패션잡화, 뷰티 브랜드 전용 기획전도 운영한다.

호텔 베이커리는 선물용 디저트를 내놨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어버이날을 위해 쑥을 사용한 ‘페런츠 케이크’를, 콘래드 서울은 붉은 카네이션 장식을 올린 ‘카네이션 케이크’를 한정 출시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조선델리는 인기 디저트 ‘조선호텔 넛츠 파이’를 SSG닷컴과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판매한다. 조선호텔 프리미엄 커피&티 브랜드 ‘비벤떼’의 맛보기 세트인 위클리팩과 선물용 상품 또한 파이와 동일한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온오프라인 막론한 할인행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페런츠 케이크’
대목을 맞아 유통업체들은 적극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11번가는 이달 말일까지 ‘해피 칠드런스 데이’ 행사를 연다. 레고, 해즈브로, 손오공, 아이코닉스, 영실업 등 국내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완구 브랜드 5곳의 인기 제품들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이마트에서도 다음 달 7일까지 문·완구를 최대 40%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hy는 다음 달 31일까지 온라인몰 ‘프레딧’과 자체 유통 채널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등을 최대 41% 할인하는 건강선물 기획전을 연다. 온 가족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액대로 구성했다.

한경제 기자 hanky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