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베스팅닷컴] 인베스팅프로 분석: ECB 금리 결정 앞두고 매수할 만한 최고의 주식 4종목
입력
수정
By Francesco Casarella (프란체스코 카사렐라)(2023년 5월 3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현재의 고금리 시나리오는 금융 섹터에 유리하다. 미국 은행 부문의 위기로 유럽 은행 및 보험회사의 밸류에이션이 더 저렴한 수준으로 떨어졌다. 유럽 은행 시스템의 건전성 덕분에 특정한 시스템 리스크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다. 인베스팅프로에 기반해 유럽중앙은행(ECB) 금리 결정에 앞서 매수를 고려할 만한 주식 4종목을 선정해 보았다.
미국 은행 위기로 촉발된 공포가 유럽으로 확산되면서, 이미 낮은 밸류에이션을 지니고 있던 유럽 은행과 보험사의 밸류에이션이 더욱 하락해 매력적인 투자 옵션이 되었다.
한편, 금융 섹터는 이자 마진 상승과 전반적 수익 개선 덕분에 금리인상의 주요 수혜자였다.유럽 은행 부문은 미국보다 더 많은 조사와 감독을 받으므로 실리콘밸리 은행과 같은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이 훨씬 적다.
또한 최근 몇 년 동안 대차대조표와 규제 안전장치(유동성 및 대출 관련)가 크게 개선되었다.
수요일 연준의 금리 결정 이후 시장은 다가오는 ECB의 금리 결정에 주목하고 있다. 유로존이 기준금리는 3.75%로 0.25%p 인상될 것으로 예상된다.아래 4개 주식은 현재 금리인상 시나리오에서 수혜를 누릴 수 있는 종목이다.
1. 방코 산탄데르 방코 산탄데르(NYSE:SAN)는 수익 마진과 매출이 증가하는 스페인 은행이다. 이미 최근 실적에서 중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추세를 보여 주었다.
방코 산탄데르의 실적은 애널리스트 예상치를 지속적으로 상회했다. 필자는 이탈리아의 크레디토 에밀리아노(Credito Emiliano) 은행의 대차대조표가 우수하다고 생각하지만, 현재 주가 대비 공정가치는 방코 산탄데르가 50% 이상으로 훨씬 높다. 2. 취리히 보험 그룹 스위스는 미국 은행 부문 혼란의 피해를 입어 크레디트스위스가 UBS에 인수되기도 했지만, 스위스의 보험 대기업 취리히 보험 그룹(OTC:ZURVY)은 저렴한 밸류에이션을 제공한다.취리히 보험 그룹은 인베스팅프로의 평균 품질 점수가 5점 만점에 3점이었다. 또한 공정가치 대비 현재 주가가 상당히 낮기 때문에 흥미로운 투자 옵션이 될 수 있다. 아래 차트를 보면, 지난 5년간 상대적 밸류에이션은 전반적 밸류에이션에서 약한 고리였다.
하지만 몇 년간 침체 이후 현재의 금리상승 시나리오(2023년까지 유럽에서 시행될 가능성이 높음)는 수익 및 매출 성장의 재개와 그에 따른 주가 랠리로 이어질 수 있다. 3. 크레디토 에밀리아노 인베스팅프로에 따르면 크레디토 에밀리아노(BIT:EMBI)는 매력적인 가치를 지니고 있다. 소규모 이탈리아 은행이지만 유동성 커버리지 비율(LCR)이 232%, 보통주자본비율(CET1)이 13.7%로 이탈리아에서 가장 탄탄한 은행 중 한 곳이다.
크레디토 에밀리아노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고 인베스팅프로에서 전반적 건전성 점수가 4.5점이므로 투자를 고려할 만한 종목이다.현재 주가는 공정가치 대비 20% 낮은 수준이므로 할인률도 매력적이다. 4. 피네코뱅크 이탈리아의 크레디토 에밀리아노 외에도 평가할 가치가 있는 종목은 피네코뱅크(BIT:FBK)로 CET1 및 LCR 비율이 우수하지만, 현재 주가는 거의 공정가치에 다다랐다.
필자는 오늘 분석글에서 종목 분석을 위해 인베스팅프로를 사용했으며, 이 링크를 클릭하면 인베스팅프로 분석 도구에 액세스할 수 있다.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