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영화·드라마 등 10만편 이상 콘텐츠 무제한 감상
입력
수정
지면B2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왓챠가 6년 연속으로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부문에서 수상했다.
왓챠는 20~30대 젊은 세대 구독자를 중심으로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4개 조사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왓챠는 영화, 드라마, 예능과 다큐멘터리 등 10만 편 이상의 콘텐츠를 모바일과 PC, TV 등의 플랫폼에서 무제한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다.
10년 이상 축적된 6억8000만 개의 콘텐츠 별점 평가 데이터와 고도화된 추천 알고리즘을 활용해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해준다. 국내 최초로 동시 다중 감상 기능인 ‘왓챠파티’를 선보이는 등 차별화된 OTT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여기에 HDR10+와 돌비 비전, 돌비 애트모스 등 최신 영상 및 음향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한글 자막 서비스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확충해 인프라 측면에서도 업계 선도적인 플랫폼으로 평가받는다.왓챠는 2012년 왓챠피디아로 시작해 2016년 OTT 부문으로 서비스를 확장한 스타트업이다. 넷플릭스와 디즈니+, 애플TV 등 글로벌 기업들과 티빙(CJ), 웨이브(SK텔레콤) 등 대기업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시장에서 콘텐츠 수급과 제작에서도 성과를 내며 국내 주요 OTT 사업자로 자리매김했다. 왓챠는 국내 OTT 사업자 중 최초로 일본 시장 진출에 성공했으며, 3년째 서비스를 지속하며 K-OTT의 글로벌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박태훈 왓챠 대표는 “더 많은 고객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찾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키고 지속 가능한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일 기자 hiune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