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공기청정기, 360도 공기 정화에 초미세먼지·냄새까지 제거
입력
수정
지면B2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위니아 공기청정기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조사·평가한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의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5년 연속으로 1위에 올랐다.
원기둥 디자인의 ‘위니아 퓨어플렉스 공기청정기’는 360도 전 방향의 공기를 입체적으로 흡입한다. 제품 밑과 주변 바닥 먼지를 정화하는 데 취약했던 기존 공기청정기의 단점을 보완했다. 최대 100.2㎡의 넓은 면적의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 먼지 및 냄새 감지와 정화 능력도 뛰어나다. 감지 센서는 PM 1.0 크기의 극초 미세먼지까지 찾아낸다. 단계별 정화기능을 적용한 에어클린시스템이 극초 미세먼지와 냄새까지 정화한다. 에어클린시스템은 에어클린 센서를 통해 큰 먼지부터 제거하는 이지워시 프리필터, 극초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집진 필터, 각종 유해 물질을 걸러주는 카본 탈취필터로 구성됐다.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을 위해 고급형 모델에는 ‘펫 모드’ 기능을 더했다. 반려동물의 털과 냄새까지 흡입하는 강력한 청정 모드다. 구리 코팅된 항균 필터는 미세한 동물 냄새까지 정화해준다. 상부 토출 그릴도 쉽게 분리해 물로 세척할 수 있도록 만드는 등 사용상의 관리·위생 관리를 철저히 고려해 제품을 설계했다. 고급형 모델에 적용된 에어클린 자외선(UV) 살균 기능은 정화된 공기가 통하는 공기터널과 팬을 UV LED로 강력하게 살균한다.
‘위니아 퓨어플렉스 공기청정기’는 KC 인증(국가통합인증마크)과 전자파 적합 인증, 대한아토피협회에서 아토피 예방 인증을 받았으며,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CA(Clean Air) 마크를 획득했다. 기본형과 고급형 모두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이다.
이현일 기자 hiune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