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 살던 집이 경매로 넘어갔다면, 이렇게 하세요"
입력
수정
에듀윌, ‘전세사기 피해예방’ 전국민 무료 특강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전국민 무료 교육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세사기 피해예방’ 특강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에듀윌 부동산아카데미와 30년 경력의 부동산 투자 전문가 김양수 교수는 6월과 7월 2개월에 걸쳐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은 6월 7일, 21일 그리고 7월 5일과 19일 총 4회 열린다. 오는 15일부터 에듀윌 부동산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1부에서는 전국민이 꼭 알아야 하는 부동산 전세사기 수법과 대응 노하우를 소개한다. 전세 계약 전 반드시 알아야 할 전세사기 유형과 수법, 경매로 넘어간 경우의 사례별 대응 노하우와 학교나 회사에서도 배우기 어려운 안전한 주택 권리분석에 대해 강의한다.
2부에서는 가장 안전한 부동산 투자 기본기를 다룬다. 부동산 투자에 필요한 준비사항과 갭 투자 사례에서 배우는 안전 투자 노하우에 대해 배워볼 수 있다. 일반 아파트 및 빌라 실전 투자 접근법, 재건축과 재개발 투자 방향, 상가와 토지 투자 기본기 그리고 꼬마빌딩 신축 임대투자 등 기본기 강의를 통해 부동산 투자의 견문을 넓혀준다.
에듀윌은 특강 종료 후에 김양수 교수와의 질의 응답 및 고민 상담 시간을 별도로 마련했다. 전세사기 피해가 우려되거나 전세 계약을 앞두고 있는 사회 초년생 또는 신혼부부들의 고민에 속시원한 해결책을 제시해 줄 예정이다. 에듀윌 부동산아카데미 관계자는 “이제 부동산 지식은 전국민의 필수 교양 과목으로 배우고 알아야 전세사기를 예방할 수 있다”며, “이번 무료 특강을 통해 전세사기 예방법과 함께 부동산 투자 비법까지 배워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