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 최고경영자 부문 수상자 인터뷰
입력
수정
지난 2일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주관하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고객충성도 분야의 세계적인 컨설팅 기업 Brand Keys(브랜드키)와 함께 매년 대한민국 브랜드의 고객충성도를 조사해, 사회와 대중문화에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를 발표하는 대규모 브랜드 어워즈이다.
국내 유일의 대규모 고객충성도 조사인만큼, 금번 소비자 조사는 참여자수 211,206명, 조사건수 927,165건을 기록하며, 지난 3월 13일부터 26일까지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 속에 진행되었다. 그 결과, 기업 및 인물문화 부문에서 약 120개의 브랜드가 2023년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로 선정됐다.
‘일편단심, 사랑’을 상징하는 해바라기. 해바라기처럼 고객을 향한 한결같은 마음과 탁월한 경영능력으로, 소비자의 삶에 기여하고 대한민국 경제발전에 이바지한 기업의 경영자는 누구일까.다음은 최고경영자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다.준오뷰티 강윤선 대표이사 (최고경영자 부문)
저희 준오헤어는 올해 41년째입니다. 전 직원이 3,500명이고 고객 수도 150만명이 넘습니다. 오늘 이 수상은 모든 사람의 노력과 사랑에 대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이 모든 것은 ‘고객님을 어떻게 하면 더 아름답게 해드릴 수 있을까’ 밤낮으로 고객님만 생각하는 우리 3,500명의 준오 구성원과 우리 고객님들 덕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고래사 김세종 대표이사 (최고경영자 부문)
고래사 어묵은 원칙과 기준을 반드시 지켜서 대한민국 1등 프리미엄 어묵의 자존심을 지키고 지속적으로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생각을 확 바꿔서 차별화된 새로운 신제품들을 만들어 앞으로 전진해나갈 계획입니다. 저희 고래사어묵은 ‘일할 맛 나고, 자랑하고 싶고, 사랑받을 수 있는 행복한 회사가 되자’라는 목표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사랑을 계속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