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감각적 디자인에 혁신 에어 기술…환경가전 선도하는 '노블 공기청정기'

세계적 명성
아키텍처 디자인
인테리어 효과

4D 입체필터 탑재
극초미세먼지
99.999% 제거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
코웨이가 감각적인 디자인과 혁신 기술을 겸비한 프리미엄 환경가전 브랜드 ‘노블’을 앞세워 프리미엄 가전 시장 공략에 나선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석권한 ‘프리미엄 아키텍처 디자인’과 원하는 대로 공기 방향을 바꿀 수 있는 에어팝업모션 등 ‘혁신 에어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코웨이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공기청정기로 떠올랐다. 노블 컬렉션은 코웨이가 지향하는 프리미엄 가전의 3요소인 △공간에 녹아드는 디자인 △최적화된 성능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모두 갖춘 제품 라인업이다.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는 특허받은 4D 입체필터를 최초로 적용했다. 4D 입체필터는 접이식 사각 타워형 구조로 설계됐다. 1면당 3개 필터로 구성돼 총 12개 필터가 실내 공기 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0.01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한다. 필터 내 세균곰팡이 증식 억제 기능이 적용돼 있어 공기 중의 부유세균과 바이러스를 줄인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알러겐필터, 펫필터, 미세먼지집중필터, 매연필터, 이중탈취필터, 새집필터 등 집안 공기 상황에 따라 특화된 6종의 필터 중 필요에 따라 2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알러겐필터는 집먼지진드기나 반려동물 등에게서 발생하는 알레르겐 유발물질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키고, 펫필터는 반려동물 배변에서 발생하는 냄새물질인 황화수소를 약 96%까지 제거한다.

반려동물 가정을 위한 마이펫 모드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마이펫 모드는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공기 흐름 제어 기술을 적용해 바닥 먼지와 공기 중 털 날림을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에어팝업부의 움직임으로 바닥의 먼지를 모은 뒤 위쪽으로 띄워 빠르게 제거하고, 공기 중 부유먼지와 솜털까지 깔끔하게 청정한다.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처 디자인은 인테리어 효과를 더한다. 노블 공기청정기에는 간결한 직선 구조의 정사각 타워형 디자인을 적용했다. 색상은 네 가지로, 실내 공간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자연 소재를 모티브로 구성했다.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인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연이어 수상했다.

이 제품은 AI 스마트 기능을 강화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실시간 공기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필터 교체 시기를 자동으로 알려준다. 사물인터넷(IoT)을 적용해 실내공기질, 필터 수명 등 모니터링 및 제품 제어가 가능하다. 기기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고 필요시 콜센터 원격 제어를 통해 점검받을 수 있는 스마트 서비스도 도입했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방, 거실, 공용시설 등 실내 공간 크기에 맞춰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50㎡(15평형) △67㎡(20평형) △100㎡(30평형) 등 총 세 가지 주택형의 라인업을 갖췄다. 작은 방부터 대형 평수의 넓은 공간까지 상황과 용도에 따른 맞춤형 청정 솔루션을 제공한다.코웨이 관계자는 “최근 가전 시장에서 환경, 건강, 인테리어 등을 위해 질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는 프리미엄 소비 경향이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물, 공기 기술력을 바탕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 혁신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했다.

오유림 기자 ou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