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ESG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다음달 6일까지 이메일 접수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대국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ESG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대국민 공모전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실현할 수 있는 ESG 실천활동에 대한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ESG경영 확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한다.공모전은 E(환경), S(사회), G(거버넌스) 총 3개의 분야별로 국민의 목소리를 모집한다. E(환경) 분야에서는 탄소, 플라스틱 폐기물 배출 저감, 지역 생태계 보호와 관련된 아이디어를, S(사회) 분야에서는 안전 증진, 지역경제 활성화, 인권 및 중소기업 동반성장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G(거버넌스) 분야에서는 윤리‧청렴‧이해충돌방지 실천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받는다.

이번 공모전 공모대상은 ESG에 관심이 있는 모든 국민이며, 신청서는기관 대표홈페이지의 '알림마당-TIPA 소식-공지사항'게시판에서 참가신청서와 아이디어 제안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작성된 신청서와 제안서 제출처는 ESG경영 담당자 이메일(aramkim@tipa.or.kr)이다.

ESG 아이디어 공모전은 최우수자 포함 총 15명 대상 포상이 주어진다. 최우수 공모작 제안자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기관장 표창과 함께 수여될 예정이다.공모제안서에 대한 검토위원회 및 평가위원회는 다음달 21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며 최종 선정작은 7월 2주에 대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형창 기자 calling@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