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AI 컨센서스' 플랫폼…'한경유레카' 볼거리도 많다
입력
수정
증시 브리핑·심층 보고서 등 제공
업체별 유료로 컨텐츠 운영하기도
![](https://img.hankyung.com/photo/202305/01.33477166.1.png)
한경유레카는 다수의 AI가 분석한 정보를 취합해 다양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개별 종목에 대한 여러 AI 알고리즘의 투자의견을 종합한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가 점수 형태로 제시되는 게 특징이다. 현재 9개 AI 알고리즘 업체가 서비스하고 있다. 무엇보다 질 높은 투자 콘텐츠가 제공된다. 텔레그램 5만 구독자를 보유한 '가치투자클럽'이 대표 입점 업체다. 가치투자클럽은 당일 증권사 리포트를 요약해준다. 국내외 증시 브리핑을 비롯해 시장 동향 및 테마 분석을 통해 투자 방향성을 제시한다. 기관투자자의 수급을 탐구한 콘텐츠도 선보인다.
'성공투자 1,2,3!'는 투자 조언을 담은 칼럼을 연재한다. 해당 서비스의 콘텐츠는 유튜브 영상으로도 제공된다. 한경유레카 앱 내에서 '투자정보' 탭을 누르고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유튜브' 카테고리를 다시 한번 클릭하면 성공투자 1,2,3!의 유튜브 채널(lovefund이성수-주식투자와 증시토크-)에서 게시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성공투자 1,2,3!을 운영하는 이성수씨는 한국경제TV 등 다수의 언론매체에서 증권 전문 패널로 활동한 이력이 있다.
'올댓리서치'는 국내외 증시 관련 코멘트와 시황 정보를 제공한다. 주식 기초이론·용어도 소개한다. 개별 종목을 심층 분석한 보고서도 발간한다. 이중 일부는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9개 AI 알고리즘 업체 중에서 시황 등 증시 관련 주요 이슈를 요약해 매일 제공하는 곳도 있다. '시그널엔진'은 유망 산업이나 종목을 심층 분석한 보고서를 내고 있다. 이는 유료로 제공된다. 상장폐지 이상 징후 포착하기 등 투자할 때 참고할 만한 콘텐츠도 깊이 있게 다룬다.
모든 콘텐츠는 한경유레카 '투자정보' 탭 내 '인사이트' 카테고리에서 한눈에 볼 수 있다.
한경닷컴은 한경유레카 출시를 기념해 '1개월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하는 AI 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1개월간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애플 아이폰용 앱은 다음 달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경제신문 온라인 가입자라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