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AI 컨센서스' 플랫폼…'한경유레카' 볼거리도 많다
입력
수정
증시 브리핑·심층 보고서 등 제공한국경제신문의 디지털 미디어인 한경닷컴이 지난 16일 내놓은 인공지능(AI) 투자 플랫폼 '한경유레카'에선 매일 다양한 투자정보가 쏟아진다. 종목·테마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은 물론 자본시장 전반을 다룬 이슈브리핑을 통해 차별화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업체별 유료로 컨텐츠 운영하기도
한경유레카는 다수의 AI가 분석한 정보를 취합해 다양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개별 종목에 대한 여러 AI 알고리즘의 투자의견을 종합한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가 점수 형태로 제시되는 게 특징이다. 현재 9개 AI 알고리즘 업체가 서비스하고 있다. 무엇보다 질 높은 투자 콘텐츠가 제공된다. 텔레그램 5만 구독자를 보유한 '가치투자클럽'이 대표 입점 업체다. 가치투자클럽은 당일 증권사 리포트를 요약해준다. 국내외 증시 브리핑을 비롯해 시장 동향 및 테마 분석을 통해 투자 방향성을 제시한다. 기관투자자의 수급을 탐구한 콘텐츠도 선보인다.
'성공투자 1,2,3!'는 투자 조언을 담은 칼럼을 연재한다. 해당 서비스의 콘텐츠는 유튜브 영상으로도 제공된다. 한경유레카 앱 내에서 '투자정보' 탭을 누르고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유튜브' 카테고리를 다시 한번 클릭하면 성공투자 1,2,3!의 유튜브 채널(lovefund이성수-주식투자와 증시토크-)에서 게시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성공투자 1,2,3!을 운영하는 이성수씨는 한국경제TV 등 다수의 언론매체에서 증권 전문 패널로 활동한 이력이 있다.
'올댓리서치'는 국내외 증시 관련 코멘트와 시황 정보를 제공한다. 주식 기초이론·용어도 소개한다. 개별 종목을 심층 분석한 보고서도 발간한다. 이중 일부는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9개 AI 알고리즘 업체 중에서 시황 등 증시 관련 주요 이슈를 요약해 매일 제공하는 곳도 있다. '시그널엔진'은 유망 산업이나 종목을 심층 분석한 보고서를 내고 있다. 이는 유료로 제공된다. 상장폐지 이상 징후 포착하기 등 투자할 때 참고할 만한 콘텐츠도 깊이 있게 다룬다.
모든 콘텐츠는 한경유레카 '투자정보' 탭 내 '인사이트' 카테고리에서 한눈에 볼 수 있다.
한경닷컴은 한경유레카 출시를 기념해 '1개월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하는 AI 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1개월간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애플 아이폰용 앱은 다음 달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경제신문 온라인 가입자라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