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 레이크 송파, 지하철 석촌역 바로 앞…무상 풀옵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리버 레이크 송파’가 조합원을 모집한다. 서울 송파구 석촌동에 조성될 예정인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35층, 총 380가구(전용면적 40~55㎡)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시공 예정사는 대우건설이다.

지하철 8·9호선 급행 환승역인 석촌역이 단지 바로 앞에 있다. 2호선 잠실역과 3호선 가락시장 역도 비교적 가깝다. 도로 교통망도 양호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올림픽대로, 서하남 IC 등을 통해 수도권 어디로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단지는 1~2인 가구 증가세에 맞춰 소형 고급주거시설로 지어진다. 세탁기와 냉장고, 에어컨 등 풀옵션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같은 공간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최신 와이드 신평면 설계를 적용한다. 단지 내 친환경 자연조경 시설과 주민운동시설을 갖춘다. 다양한 근린생활시설도 들어설 전망이다.

롯데월드타워, 롯데백화점, 가락시장, 서울아산병원, 송파구청 등 송파구의 주요 생활편의 시설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석촌호수, 올림픽공원, 한강시민공원 등이 가깝다. 단지에서 가락초, 송파초, 가락중, 일신여중, 일신여자상업고, 잠실여고, 가락고 등 송파구 주요 학교 통학이 쉬운 편이다.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여서 청약 통장이 없어도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기준으로 주택 소유와 세대주, 거주지역, 중복가입 배제 요건을 갖추면 조합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

김소현 기자 alp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