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업드림코리아, 유기농 인증 초슬림 패드…자극 줄이고 흡수력 향상
입력
수정
지면D2
2023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업드림코리아의 ‘산들산들 생리대’(사진)가 ‘2023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에서 4년 연속 생리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산들산들 생리대는 여성을 위해 여성 소비자가 직접 연구한 생리대로 등장할 때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크라우드 펀딩 투자자 233명과 프로젝트원 28명이 3년간 머리를 맞댔다. 그 결과 탄생한 게 산들산들 생리대의 특징인 고밀도 펄프다. 생리대의 생명이라 할 수 있는 흡수력을 향상했고 피부 자극도 줄였다. 더마 비동물성 피부 자극 테스트를 통과하며 그 성능을 입증했다. ㈜업드림코리아는 소프트탑시트로 부드러움을 구현했다. 1㎜대 초슬림 패드로 월경 기간에도 여성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최근에는 유기농 프리미엄 라인 ‘센서티브 플러스’를 출시했다.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를 가진 여성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건강하고 순한 원재료를 엄선했다. 탑시트부터 날개까지 유기농 OCS 인증을 받았다. 흡수체도 고분자화학흡수체(SAP)가 들어가지 않은 제품이다.
이러한 세심함 덕분에 산들산들 생리대는 소비자 사이에서 믿고 쓸 수 있는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식약처 유해 및 발암류 물질 검사 등 테스트를 주기적으로 진행한 결과 유해 물질 58종이 하나도 검출되지 않았다. 또 전 제품이 더마 피부과학연구소의 피부 자극 테스트 엑셀런트 등급을 받았다. 소비자가 월경 기간 안심할 수 있게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업드림코리아는 여성의 쾌적하고 편안한 삶을 넘어 여성의 기본권리가 보장받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업드림코리아는 일대일 생리대 평생 기부를 약속하고 실천하고 있다. 소비자가 산들산들 생리대를 하나 구매하면, 생리대 하나가 취약계층 여성에게 기부되는 것이다. 현재까지 누적 528만장이 기부됐으며 약 21만명이 생리대를 지원받았다.각종 업체 및 브랜드와의 활발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사회적 기업으로써 에너지 빈곤 가정을 위한 에어컨 기부 마라톤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했다.
㈜업드림코리아 관계자는 “산들산들 생리대가 4년 연속 대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여성의 평등한 월경권과 건강한 월경 문화를 위해 노력하며, 삶의 질이 올라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