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호반혁신기술공모전' 개최…오픈이노베이션 실현
입력
수정
올해는 창업진흥원, 서울경제진흥원(SBA)과 공동 개최해 창업기업 지원 확대호반그룹이 지원 규모를 크게 확대한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을 통해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들과 상생협력한다.
내달 5일까지 온라인 접수…최종 선정된 8개사에 3억7000만 원의 상금 등 지원
호반그룹 "혁신기술공모전 등 오픈이노베이션으로 선제적인 기술력 확보 노력"
호반그룹은 ‘2023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호반그룹(호반건설, 플랜에이치벤처스, 전자신문) 및 창업진흥원과 서울경제진흥원이 공동 주최·주관해 창업기업 지원 혜택을 크게 확대했다. 이번 공모전 수상 기업들에게는 총 3억7000만 원 상당의 상금과 사업화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호반그룹은 기술개발 및 사업화 지원, 사업화검증(PoC) 및 테스트베드 지원, 투자 및 팁스(TIPS) 프로그램 연계, 판로개척 및 네트워킹 지원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사업화 지원(PoC, Pilot, BMT 등), 서울창업허브 ‘오픈이노베이션 협력존’ 공간 지원, 글로벌 진출 지원(현지법인설립, JV, 지분인수 등), PR 및 ESG 컨설팅 등 맞춤형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크게 3가지인데 △스마트시티(OSC공법, 건설자동화, 친환경자재, 층간소음저감, 안전관리 등) △산업융합(IoT, 고객관리, 큐레이팅, 콜드체인, 이커머스,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 △공통/기타(AI, 재생에너지, 인프라, 설비/생산성 관리, 디지털트윈, 스마트팩토리, 로보틱스) 등이다.이번 공모전은 서류 검토, 대면 심사 등을 통해 총 8개사를 수상 기업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2023 호반혁신기술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와 서울경제진흥원 스타트업플러스에서 내달 5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호반건설 오픈이노베이션팀 관계자는 “올해 공모전은 창업진흥원, 서울경제진흥원과 공동 개최하며 창업기업들에게 더 많은 지원을 하려고 했다”며 “앞으로도 호반그룹은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들과의 상생 협력에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은 2023년 창업진흥원 주관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바텀업(Bottom-Up) 프로그램'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바텀업 프로그램이란, 민간기업이 주관하는 기존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과 연계해서 정부지원(협업지원금,R&D연계 등)이 확대되는 프로그램이다.
박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