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에어컨·냉장고·믹서기 등 최대 50% 할인 '창고 대개방'
입력
수정
지면B6
할인상품 평소보다 2배 늘려롯데하이마트는 ‘2023년 상반기 창고 대개방’ 행사를 이달 말까지 펼친다. 고물가로 인한 가계부담 완화를 위해 마련한 행사로다. 할인상품 숫자를 평소보다 2배가량 늘렸다.
신상품·이월상품 한데 모아 판매
모바일상품권·캐시백 등 총동원
여름 냉방가전, 이사·혼수가전 등 최근 수요가 많은 품목을 중심으로 신상품, 이월상품들을 한데 모아 판매한다. 상품 할인, 모바일상품권 증정, 캐시백 등 다양한 방식으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우선 최근 기온이 높아지면서 수요가 늘고 있는 에어컨을 특별 혜택가에 판매한다. 삼성전자 ‘무풍갤러리’, LG전자 ‘오브제 컬렉션 휘센 타워’, 캐리어 ‘에어로’ 에어컨의 행사 상품을 구매할 때 최대 20% 할인을 제공한다. 모바일상품권, 캐시백 추가 증정 등 최대 30만원 상당의 혜택도 제공한다.
TV, 냉장고 등 이사·혼수 가전 할인도 진행한다. 삼성전자 ‘Neo QLED 8K’, LG전자 ‘울트라HD’ TV 행사상품 구매 시 상품 할인과 함께 최대 70만원을 모바일상품권, 엘포인트 등으로 추가 증정한다. 이달 12일까지는 LG전자 ‘디오스 오브제 컬렉션’, 삼성전자 ‘비스포크’ 등 냉장고 행사상품 구매 시 상품 할인과 함께 캐시백, 카드 할인 등 최대 20만원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주방·생활 가전은 최대 50% 초특가 할인한다. 테팔 헤어드라이어, 믹서기, 에어프라이어 행사상품을 상품 할인, 추가 할인 혜택을 포함해 총 50% 할인가에 판매한다.정보기술(IT) 가전도 상품 할인에 모바일상품권, 엘포인트(L.POINT) 증정 등 각종 혜택을 더해 최대 35% 싼값에 판매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9’ 구매 시 상품 할인, 모바일상품권, 엘포인트 등 6만원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가전 기획전과 더불어 6월 한 달간 매주 주말(금~월)에 진행하는 할인 행사도 있다. 삼성전자 ‘에어드레서’, ‘비스포크 제트봇’, 쿠쿠전자 건 타입 청소기 등 행사상품을 할인과 추가 혜택을 포함해 최대 30% 싼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행사와 함께 11일까지 ‘소문내기 공유 이벤트’도 진행한다. 창고 대개방 행사 이미지와 필수 해시태그를 개인 SNS, 카페, 블로그 등에 게시한 후 롯데하이마트 공식 SNS에 댓글로 이벤트 참여를 확인할 수 있는 링크와 ‘참여하기’를 남기면 된다.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총 1000명에게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제공한다. 김은정 롯데하이마트 마케팅부문장은 “고물가 시대에 고객들의 가계 부담을 낮추고자 최근 수요가 많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전국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가 소비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동휘 기자 donghui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