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국내산 닭다리살로 만든 '양념치킨' '통살 유린기' 출시
입력
수정
하림, 100% 국내산 닭다리 순살과 특제 양념소스의 조합, ‘양념치킨’ ‘통살 유린기’ 출시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배달음식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양념치킨’과 ‘통살 유린기’를 출시했다.
에어프라이어나 튀김기로 조리하면 겉바속촉 순살 치킨 완성, 소스 더하면 끝
양념치킨은 물론 매콤달콤한 닭강정, 새콤달콤 유린기 등 별미를 집에서 간편하게 요리
하림의 ‘양념치킨’과 ‘통살 유린기’는 100% 국내산 닭다리살을 사용했으며 특제 양념소스가 들어있어 간편한 조리로 외식이나 배달음식 부럽지 않은 맛을 선사한다.‘하림 양념치킨’은 하림이 엄선한 국내산 닭다리 순살에 튀김옷을 얇게 입힌 제품이다. 닭다리살에 알맞게 밑간이 되어 있어 튀긴 다음 그냥 먹어도 바삭하고 맛있다. 동봉된 달짝지근한 양념소스에 버무리면 순식간에 양념치킨이 완성되며, 팬에 튀긴 닭다리살과 양념소스, 청양고추나 견과류를 넣고 살짝 볶으면 순살 닭강정으로도 즐길 수 있다.
‘하림 통살 유린기’는 닭다리 순살 튀김에 새콤달콤한 간장 소스를 더해, 중식 별미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만든 제품이다. 튀김옷에 찹쌀가루와 감자전분을 넣어 유린기 특유의 바삭하면서도 쫀득한 식감을 살렸으며, 국내산 닭다리살을 사용해 더 담백하고 고소하다. 기호에 맞게 고추, 양파, 양상추 등 야채를 곁들여 새콤달콤한 소스를 끼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조리법은 20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닭고기를 넣고 약 13분 정도 조리하면 된다. 튀김냄비를 사용할 경우 냄비에 식용유를 적당히 두르고 170~180℃로 예열한 후 닭고기를 약 5분간 튀기면 완성된다.하림 ‘양념치킨’과 ‘통살 유린기’는 하림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하림몰(www.harimmall.com) 등에서 만날 수 있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외식이나 배달음식 대신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양념치킨’, ‘통살 유린기’를 선보였다”며 “아이들 간식은 물론 어른들 술안주로도 손색이 없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간편하고 맛있게 드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사진1_하림 양념치킨, 통살 유린기 제품
사진2_하림 양념치킨과 통살 유린기 제품으로 만든 음식
뉴스제공=하림,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