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몰서 육아용품 사고, 회사 휴게실서 젖병 소독
입력
수정
지면A5
HD현대 '행복맘 패키지'HD현대그룹은 육아하기 좋은 기업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어린이집 외에 ‘행복맘 패키지’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행복맘 패키지는 임신 또는 출산한 직원을 대상으로 사내 복지몰 포인트를 제공해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출산 직원에겐 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
임산부 위한 모성보호실 설치
HD현대는 경기 성남시 글로벌R&D센터(GRC) 4층에 모성보호실을 설치했다. 냉장고, 살균 소독기, 전동 유축기, 정수기 등을 비치해 임신 중이거나 출산 후 수유하는 직원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 법적 기준에 따라 근로시간 단축, 임신부 건강검진, 출산휴가, 육아휴직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지난해 9월부터는 직원들이 결혼하는 웨딩홀에 포토부스를 설치해주는 복지 제도를 운영 중이다. 화환 또는 포토부스를 선택할 수 있는데, 90% 이상이 포토부스를 고른다고 한다. 포토부스 설치 비용은 회사가 전액 부담한다. HD현대 관계자는 “신랑 신부를 위해 현장에서 사진을 찍고 여기에 방명록도 작성할 수 있어 직원들의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HD현대는 직원들이 출산, 육아 부담 없이 업무에 매진할 수 있도록 복지 제도를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HD현대는 GRC 어린이집 드림보트 외에 HD현대중공업 울산 사업장에 해피보트, 서울 계동 사옥에 다솜, 전남 영암 사업장에 삼호중공업 어린이집 등 세 곳을 운영하고 있다.
김형규 기자 kh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