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유드림, 원천 IP 기반 소설 '호러만찬회' 첫 공개
입력
수정
웹툰-영상 크로스오버 프로젝트 '테이스츠 오브 호러'의 소설화㈜투유드림의 임프린트 브랜드 텍스티(TXTY)에서 첫 소설 ‘호러만찬회’를 출간했다.
호러 장르 작가 크루 매드클럽 소속 신진오·전건우 조합
‘호러만찬회’는 투유드림 웹툰-영상 콜라보 프로젝트인 ‘테이스츠 오브 호러’를 기반으로 제작한 호러 소설이다. 웹툰 '테이스츠 오브 호러'는 지난 2022년 7월 카카오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시작해 누적조회수 38.9만을 기록하였으며 영화 '테이스츠 오브 호러'는 2023년 하반기 개봉 예정이다.소설 ‘호러만찬회’ 집필은 호러 전문 소설가이자 국내 호러 장르 작가 크루 ‘매드클럽’의 운영진인 신진오, 전건우 작가가 맡았다. 두 작가는 한국 사회에서 유년기부터 중년기까지 연령대별로 느낄 수 있는 기이, 잔혹, 괴이, 미스터리 같은 일상적인 현실 공포를 소재로 여덟 편의 이야기를 제작했다.
‘호러만찬회’는 흥미로운 스토리뿐 아니라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색다른 경험을 독자들에게 선사한다. 원작 웹툰을 볼 수 있는 QR코드, 책날개의 일부를 뜯어 책갈피로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 독서에 몰입할 수 있도록 제작한 BGM까지 독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선보인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과 비슷하게 세로가 훨씬 더 긴 판형, 점점 아래로 내려가는 쪽수 표기 등 사용자 친화적인 참신한 시도를 준비했다.
㈜투유드림의 임프린트 브랜드 텍스티(TXTY)는 첫 소설 ‘호러만찬회’를 시작으로 소설 ‘환상상회’, ‘수상한 한의원’ 등 다양한 소설을 출간 예정이며, 국내 유일 호러작가 크루 ‘매드클럽’과 최대 장르소설 작가 커뮤니티 ‘거울’과 협업해 ‘매드 앤 미러’ 프로젝트를 기획 중에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