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이 고르지 마세요~ 완전 맛있는 수박~ 듣기만해도 수박이 먹고싶어지는 이 노래의 정체는?

■ 롯데마트, 6월부터 여름 맞이 새로운 매장 음악으로 인디밴드 ‘카키마젬’과 콜라보한 ‘수박송’ 선보여
■‘11가지 수박송’, ‘맛 없으면 환불송’, ‘당도선별송’ 총 3가지 버전으로, 공식 SNS 공개 2일 만에 조회수 1만 넘어
■ 21일(수)까지 ‘수박송’ 감상평 남기기 SNS 이벤트 진행,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블랙위너 수박 교환권 증정
롯데마트가 ‘수박송’으로 입과 귀가 시원해지는 여름을 선물한다.

‘수박송’은 롯데마트가 인디밴드 ‘카키마젬’과 콜라보한 곡으로, 롯데마트에서 엄선해 판매하고 있는 고당도∙고품질 수박의 특징을 고객들에게 쉽고 재밌게 전달하기 위해 6월 1일(목)부터 여름 맞이 매장 음악으로 송출하고 있다. 실제로 매장에서 노래를 듣고 고객센터에 방문해 ‘이 노래의 정체가 무엇이냐’, ‘어디서 음원을 들을 수 있냐’고 문의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을 정도로 ‘수박송’에 대한 고객 반응이 뜨겁다.이번 ‘수박송’은 여름을 맞아 ‘팥빙수송’, ‘냉면송’처럼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노래를 만들어 보겠다는 MZ세대 마케팅 담당자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2인조 인디밴드 ‘카키마젬’의 ‘수박’ 노래의 멜로디와 주요 가사를 활용해, ‘고르지 않아도 맛있는 고품질 수박,’ ‘100% 당도 선별을 통한 11브릭스(Brix) 이상의 고당도 수박’이라는 롯데마트의 수박 콘셉트를 재미있고 경쾌하게 담아냈다.

‘11가지 종류 수박송’, ‘맛 없으면 환불송’, ‘11브릭스(Brix) 이상 당도 선별 수박송’ 총 3가지 버전의 가사로 개사한 ‘수박송’은 롯데마트 공식 SNS 계정에 공개한 지 이틀 만에 조회수 1만 뷰를 넘은 것은 물론, ‘당장 수박 사러 갑니다’, ‘수박 먹고 싶게 만드는 노래’ 등의 댓글이 달리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고객 성원에 롯데마트는 6월 15일(목)부터 21일(수)까지 ‘수박송’ 감상평 남기기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총 30명에게는 까맣고 얇은 과피와 아삭한 식감, 높은 당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K-품종 ‘블랙위너 수박’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한편, 롯데마트는 고객들에게 품질 보증된 수박을 제공하고자 지난 4월부터 수박 감별 작업을 기존 4단계서 7단계로 강화했다. 모종의 종류와 모종을 심은 시기, 적절한 수확 시기 등을 적어 장부로 정리하는 ‘재배일지’ 관리와 함께 전문감별사들이 진행하는 총 5단계의 당도 선별 검수 등 11브릭스(Brix) 이상의 고당도 수박을 운영하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또한 고객이 맛에 대해 만족하지 못할 경우 무조건 교환 및 환불 처리를 진행하고 있다. 교환 및 환불을 원하는 고객은 구매 후 7일 이내 영수증 지참 후 롯데마트 각 지점의 ‘도와드리겠습니다’에 방문하면 된다.

장채윤 롯데마트 커머셜플랜팀 담당자는 “이번 ‘수박송’은 여름을 맞아 롯데마트가 자신 있게 판매하고 있는 고품질 수박의 경쟁력을 쉽고 재밌게 알리기 위해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롯데마트의 강점인 신선식품의 우수성을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공=롯데쇼핑,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