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당신의 車는 안녕하십니까…"무상점검 받고 떠나세요"
입력
수정
지면B2
수입차 업계 무상점검 서비스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무더위에 각 차량 브랜드는 안전 운전을 지원하기 위한 무상 점검 서비스를 잇따라 진행하고 있다. 폭염과 장마가 반복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꼼꼼하게 점검받을 필요가 있다. 여름 휴가철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이벤트도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스텔란티스·렉서스·아우디 등
'2023 여름 서비스 캠페인' 행사
오일필터 등 부품 할인 헤택
고객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BMW, 30일 해운대 M 퍼포먼스
힙합 가수 공연, 게임 등 볼거리
아우디, A6·Q4 e-트론 시승행사
○여름철 무상 점검은 필수
스텔란티스코리아는 7월 15일까지 지프, 푸조, DS 오토모빌 등 전 차종을 대상으로 ‘2023 여름 서비스 캠페인’을 벌인다.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휴가를 앞두고 차량 컨디션을 미리 체크해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대상 차종은 지프, 푸조, DS 오토모빌을 비롯해 피아트, 크라이슬러, 시트로엥 등 스텔란티스 산하 브랜드다.캠페인 기간에 꼼꼼하고 철저한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모파의 순정 부품(엔진오일·타이어 제외), 액세서리 및 머천다이즈 아이템은 10% 할인한다.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는 캐빈 필터를 비롯해 오일 필터, 트랜스미션 오일, 브레이크 오일 등 모파 순정 소모품 4종도 15% 저렴하게 판매한다.렉서스코리아와 도요타코리아는 6월 30일까지 ‘썸머 서비스 페스티브 캠페인’을 벌인다.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되며 에어컨 무상 점검, 에어컨 필터 및 공임 15% 할인, 20만원 이상 유상 서비스 때 인젝터 클리너 증정 등 혜택을 제공한다.2020년 6월 이전에 등록된 렉서스 및 도요타 차량을 이번 캠페인 기간에 입고하면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 스파크 플러그, 미션 오일, 하이브리드 메인 배터리 및 공임에 대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렉서스 및 도요타 중고차를 공식 서비스센터에 처음 입고하면 40여 개 유상 점검 항목에 대한 무상 점검 서비스 등도 준비돼 있다.아우디코리아는 6월 한 달간 ‘2023 여름철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전국 40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전문 테크니션이 최첨단 장비로 타이어, 엔진, 에어컨 및 냉각장치 등 여름철 필수 점검 13가지 항목에 대해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마철을 대비해 캠페인 기간에 와이퍼 블레이드를 구매하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서비스 연장 패키지’를 구매하면 아우디 순정 액세서리(워시백 또는 슈즈백)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휴가철 소비자 눈길 이벤트
한여름 소비자의 이목을 사로잡을 이벤트도 다양하게 열린다. BMW코리아는 30일 부산 해운대에서 ‘M 퍼포먼스 게러지 나이트’를 개최한다. BMW M 고객에게 보다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국내 정상급 힙합 가수 등이 공연을 펼치는 한편 자동차 마니아를 위한 토크 콘서트, 다트 게임, 레이싱 게임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BMW M 퍼포먼스 게러지는 M 모델의 유지, 관리 및 다양한 M 액세서리 파츠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운지 형태의 M 고객 특화 서비스 공간이다.아우디코리아는 여름을 맞아 A6와 Q4 e-트론 전시·시승 행사를 진행한다. 7월 14~16일 서울 신세계 센트럴시티에서 별도 예약 없이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방문객은 차량을 둘러보고 상세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시승을 원하면 현장에서 신청 후 딜러와 함께 행사장 주변을 시승할 수 있다.
지프는 지난 24~25일 ‘2023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에서 ‘지프 와일드 파크’를 운영하고 차량 전시 및 방문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했다. 폭포가 흐르는 자연을 테마로 조성된 부스에 럭셔리 플래그십 SUV ‘올 뉴 그랜드 체로키’와 정통 오프로드 SUV의 상징 ‘랭글러 4xe’를 전시했다.
김일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