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소식] 아이유, 데뷔 15주년 기념 전시회 '순간,' 개최

세븐틴 준, 내달 中 싱글 '사이코'·박남정 '상심' 리메이크 발매
TXT 월드투어 기록 담은 다큐멘터리 공개
▲ 미디어 아트 전시로 만나는 아이유의 15년 = 가수 아이유가 데뷔 15주년을 기념하는 미디어 아트 전시회 '순간,'(Moment,)을 다음 달 21일부터 8월 20일까지 서울 성동구 더 서울라이티움에서 연다고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가 29일 밝혔다. 전시 제목인 '순간,'은 아이유와 팬 사이의 모든 순간이 서로에게 소중히 기억되고 앞으로 함께 쌓을 순간들이 행복하기를 바란다는 의미로 지었다.

전시에서는 디지털 기술과 미디어아트가 결합한 볼거리와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 등이 마련된다.
▲ 9개월 만에 솔로로 돌아온 세븐틴 준 = 그룹 세븐틴의 준이 다음 달 4일 중국 디지털 싱글 '사이코'(PSYCHO)를 발매한다. 지난해 발매한 디지털 싱글 '림보'(LIMBO) 이후 약 9개월 만에 솔로로 돌아온 준은 전작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음악과 퍼포먼스를 보여줄 예정이다.
▲ 돌아온 '8090 전설' 박남정 = 가수 박남정이 '상심'의 리메이크 음원을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한다.

신곡 '상심'은 2004년 발매된 박남정의 정규 7집 '어게인 2004'에 수록된 노래를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리메이크 곡이다. 원곡을 작곡한 이상준과 작사가 김진아가 리메이크 작업에 참여했다.

1988년 1집 '아! 바람이여'로 데뷔한 박남정은 '널 그리며', '사랑의 불시착', '여인이여' 등의 히트곡을 낸 90년대 대표 남자 댄스 가수다.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월드투어 현장 다큐로 만난다 =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의 첫 월드투어와 북미 페스티벌 무대 현장 등을 담은 다큐멘터리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날씨를 잃어버렸어'(TOMORROW X TOGETHER: OUR LOST SUMMER)가 다음 달 28일 OTT(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디즈니+에서 공개된다. 이 작품은 팬데믹으로 인한 긴 기다림 끝에 지난해 첫 월드투어를 하게 된 다섯 멤버의 이야기와 기록을 담은 다큐멘터리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첫 월드투어 준비 과정부터 서울, 미국 시카고, 뉴욕, 애틀랜타, 댈러스, 휴스턴, 샌프란시스코 등에서 열린 공연과 미국의 음악 페스티벌 룰라팔루자 무대 현장 등이 담겼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