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개발, 경남 서부권 랜드마크 될 39층 주거복합단지

202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아파트대상
아너스 웰가 진주
부동산 디벨로퍼인 STS개발이 경남 진주시 가좌동에 공급하는 ‘아너스 웰가 진주’가 ‘202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아파트 부문 수상작으로 꼽혔다. 이 단지는 생활에 필요한 주거·상업·교통·문화 등이 어우러진 도심복합개발(MXD) 방식이 도입된 주거복합단지다. 경남 서부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평가가 나온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39층, 4개 동에 총 840가구로 건립된다. 주택형별로는 전용 △84㎡A 278가구 △84㎡B 280가구 △92㎡ 68가구 △115㎡ 214가구 등으로 이뤄진다.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 타입 위주로 구성된다. 흥한주택종합건설이 시공을 맡는다.단지가 포함된 아너폴리스 개발사업은 KTX 진주역 인근 약 8만5800㎡를 개발하는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이다. 아너스 몰(복합쇼핑몰, 복합터미널), 아너스 애비뉴(테마형 스트리트몰), 아너스 웰가 진주(고급 공동주택) 등이 함께 조성된다.

단지 내에는 연면적 9만9000㎡ 규모의 아너스 몰과 대지 1만6500여㎡ 규모의 아너스 애비뉴가 들어선다. 쇼핑몰, 대형마트, 영화관, 컨벤션, 단지 내 스트리트몰 등을 한걸음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인프라를 갖췄다.

시외·고속버스 복합터미널이 단지 내에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남해고속도로 진주IC와 주요 간선도로가 가까워 인근 도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경전선·남부내륙철도(예정)·KTX 진주역을 통해 수도권 및 전국 주요 도심과의 연결성도 우수하다. 단지 남측에는 다양한 수목이 계획돼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출 예정이다. 집 근처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하천변 조경 공간 및 산책로가 약 9240㎡ 규모로 조성된다.입주민의 편익을 확충할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다. 피트니스센터·스크린골프장 등의 체육시설과 건식사우나, 어린 자녀를 위한 어린이 물놀이장·짚라인 놀이터, 힐링케어 프리미엄 독서실 등이 마련된다. 여기에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라운지 카페(힐링케어카페)·컨시어지 서비스, 아너스 몰 멤버십 프로그램 등 주민편의시설 및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최근 한국과 미국에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는 배우 다니엘 헤니가 ‘아너스 웰가 진주’의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