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證 "이젠 카카오톡으로 주식 거래하세요"

"카카오페이證 주식 서비스 내 전 종목 지정가·시장가로 카톡 안에서 주문 가능"
카카오페이증권이 카카오톡 내 주식 서비스를 11일 프리마켓(17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카카오페이앱으로 이동하지 않더라도 시세 확인부터 체결 완료 확인까지 카카오톡에서 가능한 환경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이번 개편을 통해 사용자는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증권이 제공하는 모든 종목에 대한 거래가 가능하며, 현재 지정가와 시장가로 주식 구매·판매·전체취소 주문을 카카오페이앱 이동 없이 카카오톡 안에서 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한국 정규장 및 미국 프리마켓부터 정규장, 애프터마켓까지 제공되며, 정정주문·조건부 지정가·시간외종가 등 그 외 주문은 카카오페이앱에서 이용하면 된다.

앱에서 카카오페이증권 주식계좌를 주계좌로 이용하면 주식 주문을 포함해 최소한의 환전을 해주는 통합증거금 서비스, 신용거래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단, 카카오톡 안에서 주식을 주문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페이증권 종합계좌를 이용해야 하며, 카카오페이증권 주식 서비스 가입이 필요하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관심 있는 종목 주가를 예측하는 재미를 넘어 간편한 주식 주문 경로까지 제공하며 일상 속에서 새롭고 즐거운 투자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카카오톡 안에서 다양한 주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는 등 서비스를 단계별로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호진기자 auva@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