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 아산디스플레이시티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

현대엔지니어링이 충남 아산시 모종2지구에서 선보인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에 대해 오는 18~20일까지 3일간 계약을 실시한다. 아산디스플레이시티 등 산업시설이 가까워 직주근접 단지로 꼽힌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9개 동, 1060가구(전용면적 84~109㎡)로 조성된다. 일조량을 늘리고 쾌적하게 하기 위해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설계했다. 전용 84㎡ 타입의 경우 A·B·C 타입으로 다양화한 게 특징이다. 84A·B 타입은 판상(-자)형 구조에 거실과 주방이 연계된 대면형 주방으로 설계됐다. 타워형 구조인 84C 타입은 현관 팬트리(식품저장소), 복도 팬트리, 안방 와이드 광폭 드레스룸 등을 넣어 공간 활용도를 높인다.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적용해 조명과 난방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주차관제와 무인택배, 원격 검침 등의 서비스도 가능하다. 주방에 설치되는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주방TV는 인터넷과 TV, 실내 현관 및 공동현관 문 열림, 전화 송수신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 아파트는 아산디스플레이시티, 아산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예정) 등과 인접해 있는 직주근접 단지다. 아산디스플레이시티2가 증설될 예정이라 배후수요는 더 풍부해질 전망이다. 또 삼성디스플레이가 아산에 4조1000억원을 투자해 신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생산 설비를 구축하겠다는 발표를 했는데, 그 수혜 단지로도 주목받고 있다.교통 호재도 적지 않다. 아산시 숙원 사업인 당진~천안고속도로가 개통될 예정이다. 이 고속도로의 일부인 아산~천안 구간은 올해 말 완공된다. 향후 경부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접근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단지 3㎞ 이내엔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온양온천역과 배방역이 있다. 직선으로 1.5㎞ 거리에 풍기역(가칭)도 들어설 예정이다.

하나로마트와 롯데마트, 이마트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CGV, 롯데시네마, 온양온천 전통시장, 아산시청, 아산소방서, 아산 버스터미널, 아산충무병원 등이 가까이에 있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