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질환 발견땐 진료-입원-수술 패스트트랙 운영
입력
수정
지면C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삼성서울병원 건강의학센터는 1994년 정밀건강검진 개념을 도입한 이래 최고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믿음과 신뢰를 제공하고 있다. 개원 이후 30년 가까운 시간 동안 앞선 의료 기술과 고객 중심 서비스로 삼성서울병원 건강의학센터는 고객에게 변함없는 사랑을 받아왔다.
건강검진센터 부문 1위
삼성서울병원 건강의학센터는 건강검진을 전담하는 12개 진료과 63명의 교수가 고객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삼성서울병원 건강검진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은 한결같이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 고객들은 예약, 검사, 상담 등 고객 접점 전 과정에서 의료진의 전문성과 친절한 응대, 청결하고 편안한 환경, 정확하고 신속한 진료 연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매겼다.
예약 단계에서 전문 간호사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의 기존 진료 이력, 복용약, 가족력 등을 고려해 개인마다 필요한 건강검진 항목을 안내받을 수 있다는 것을 강점으로 꼽았다.스마트 검진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검진 환경 역시 고객들이 주저 없이 삼성서울병원을 선택하는 이유다. 세계 최초로 개발한 스마트 검진 시스템은 검사실별 대기시간을 관리해 고객들이 최적의 동선으로 검사받을 수 있게 가이드를 제공한다.
특히 검진 후 질환이 발견돼 치료가 필요한 경우 외래 진료-입원-수술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패스트트랙(Fast-Track)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박승우 삼성서울병원 원장은 “고객 건강과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여기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성과는 삼성서울병원을 찾는 모든 분의 신뢰에 힘입은 것이며, 앞으로 더 나은 의료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