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카 특징주] 한글과컴퓨터, 회사분할 소식에 강세
입력
수정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18일 한글과컴퓨터가 오전 10시 10분 기준으로 전 거래일 대비 16.6% 상승한 1만54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가 1만5000원대를 기록한 것은 지난 4월 이후 처음이다.주가가 상승한 이유는 전일 공시를 통해 회사분할 결정과 자사주 소각 소식을 밝힌 부분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한글과컴퓨터는 AI기반 웹에디터 솔루션과 서비스를 개발 및 판매하는 "한컴AI웹에디터"(가칭)라는 신설회사를 분할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기존 한글과컴퓨터는 오피스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 및 판매에 집중하여 사업 부문별 신속한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하겠다고도 밝혔다.
다음 달 8월 주주총회소집을 통해 분할계획에 대한 승인 안건이 진행된다.또한 한글과컴퓨터는 약 143만주의 자사주 소각도 발표했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200억원 규모에 해당한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종합한 한경유레카는 한글과컴퓨터에 대해 지난 6월 29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