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전국 영업망과 다양한 차량…국내 1위 렌터카
입력
수정
지면B6
202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롯데렌탈(대표이사 사장 최진환·사진)의 롯데렌터카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렌터카 부문에서 1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롯데렌터카는 전국 영업망과 다양한 국내외 차량을 보유해 국내 1위 규모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렌터카 브랜드다. 롯데렌터카의 서비스는 ‘자동차를 빌릴 때, 살 때, 팔 때’ 모든 경우에 필요한 서비스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국내 카라이프 서비스 업계 선도 브랜드로서 입지를 확고히 했다. 자동차를 빌릴 때는 이용 기간에 따라 △최소 30분부터 1일 단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그린카) △1일에서 1개월 미만으로 대여할 수 있는 단기 렌터카 △1개월 이상은 월간 렌터카 △자동차를 살 때 차량 관리와 초기비용 부담 없이 탈 수 있는 신차 장기렌터카 △렌터카 전용 ‘허, 호, 하’ 번호판을 원하지 않는 고객에게 적합한 신차 오토리스 등을 갖췄다.
중고차를 미리 타보고 선택할 수 있는 중고차 장기렌터카와 중고차 오토리스도 있다. 마지막으로 자동차를 팔 때는 내 차 팔기 서비스로 전문가 감정 및 최저가 보장이 가능하다.
롯데렌터카는 2018년 4월 업계 최초로 온라인에서 장기렌터카 계약을 완료할 수 있는 ‘신차장 다이렉트’ 서비스를 선보여 자동차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코로나19 종식으로 국내 여행 수요가 회복하는 것에 발맞춰 단기 렌터카 고객의 이용 편의 서비스와 혜택도 강화했다. 롯데렌터카는 24시간 언제든지 비대면 대여와 반납이 가능한 스마트 키박스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이는 영업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시간에 차량을 대여 및 반납할 수 있는 회원 전용 서비스다.또한 렌터카 이용 시 지정한 시간과 장소에서 차량을 대여 및 반납할 수 있는 딜리버리 서비스는 지점에 직접 방문할 시간이 없거나 짐이 많아 이동이 어려운 경우 등 다양한 상황에 처한 고객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업무용 법인 차량으로도 롯데렌터카 장기렌터카를 활용해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통상 업무용 법인차량 이용 시 가장 고민되는 부분으로 고객들은 부담스러운 초기 비용을 꼽는다. 롯데렌터카는 이를 해결하고자 취·등록세, 자동차세, 자동차보험료를 줄여 합리적인 월 대여료로 부담을 확 덜 수 있게 설계했다.
김리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