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에르, 글로벌 필터…No.1 기업
입력
수정
지면B7
202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씨앤투스(대표이사 하춘욱·사진)의 라이프케어 솔루션 브랜드 아에르(Aer)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차량용 에어컨 필터와 필터샤워기 부문 1위에 올랐다,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은 씨앤투스는 고성능 집진 필터 원천기술 및 원단에서 완제품까지 자체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회사는 고성능·고효율 MB(Melt Blown) 집진 필터 원단을 활용한 제품을 제조한다. 자체 브랜드 아에르를 통해 에어케어(마스크, 자동차 에어컨 필터), 워터 케어(샤워기 필터, 싱크대, 세면대 수전 필터), 바이러스 케어 등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아에르 클린프로 차량용 에어컨 필터는 자체 개발한 MB 집진 필터 원단을 적용해 극초미세먼지를 98.7%(미세먼지 99.9%) 차단한다. 극초미세먼지뿐 아니라 1군 발암 물질로 지정된 포름알데히드를 비롯한 9가지 각종 유해가스를 제거해 차량 내 각종 유해균 및 유해 물질이 공기로 유입되는 것을 막아준다.
아에르 콰트로 샤워기는 취향과 필요에 맞춰 수질을 선택할 수 있는 교체형 필터 샤워기로 4종의 필터(카본필터, 항균세디먼트 필터, 비타민 복합필터, UF 필터)로 구성돼 있다. 이러한 필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씨앤투스는 올해 세계 시장으로의 본격적인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2022년 9월 증설 이전한 베트남 생산센터를 해외 물류거점으로 삼아 다양한 제품을 세계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다.
이고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