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에 뜬 굴착기…"10대 특가"

뉴스 카페

HD현대인프라코어 1.7t급 판매
“입사 1년 차에 우리 회사 굴착기를 홈쇼핑에서 팔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TV홈쇼핑 스튜디오에서 직접 디벨론 미니 굴착기를 시연한 오경재 HD현대인프라코어 한국영업팀 매니저(27)는 사전 촬영의 소감을 이같이 전했다.HD현대인프라코어는 오는 31일 오전 8시40분 현대홈쇼핑 플러스샵을 통해 1.7t급 디벨론 미니 굴착기 신제품(DX17Z-7)을 판매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날 수박밭처럼 꾸민 홈쇼핑 세트장에는 수박이 아닌, 굴착기 한 대가 판매 상품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일반인에게 친숙한 홈쇼핑을 통해 건설기계를 판매해 디벨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겠다는 복안이다. 상품 구성은 △굴착기 본체 △대·중·소 버킷(흙을 담는 바구니 모양 장비) 3종 △퀵커플러(각종 작업기구 탈부착 링크) 등이다. 여기에 기본 공구와 필터류(오일필터, 연료필터)도 제공한다.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은 전화로 상담 예약을 하고 1주일 내 굴착기 실물을 살펴본 뒤 계약을 맺게 된다.

회사 측은 이번 홈쇼핑에서 선착순 10대를 특별 혜택가로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인 할인가는 방송에서 공개된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굴착기 구입 고객에게 3t 미만 소형건설기계 면허 취득과정 수강권(30만~40만원 상당)도 무료로 제공한다.HD현대인프라코어 관계자는 “농가나 전원주택에 사는 고객층을 중심으로 미니 굴착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지난 5월 주유소 판매에 이어 홈쇼핑까지 진출해 디벨론을 알릴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강미선 기자 misunn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