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에 뜬 굴착기…"10대 특가"
입력
수정
지면A12
뉴스 카페“입사 1년 차에 우리 회사 굴착기를 홈쇼핑에서 팔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HD현대인프라코어 1.7t급 판매
TV홈쇼핑 스튜디오에서 직접 디벨론 미니 굴착기를 시연한 오경재 HD현대인프라코어 한국영업팀 매니저(27)는 사전 촬영의 소감을 이같이 전했다.HD현대인프라코어는 오는 31일 오전 8시40분 현대홈쇼핑 플러스샵을 통해 1.7t급 디벨론 미니 굴착기 신제품(DX17Z-7)을 판매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날 수박밭처럼 꾸민 홈쇼핑 세트장에는 수박이 아닌, 굴착기 한 대가 판매 상품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일반인에게 친숙한 홈쇼핑을 통해 건설기계를 판매해 디벨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겠다는 복안이다. 상품 구성은 △굴착기 본체 △대·중·소 버킷(흙을 담는 바구니 모양 장비) 3종 △퀵커플러(각종 작업기구 탈부착 링크) 등이다. 여기에 기본 공구와 필터류(오일필터, 연료필터)도 제공한다.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은 전화로 상담 예약을 하고 1주일 내 굴착기 실물을 살펴본 뒤 계약을 맺게 된다.
회사 측은 이번 홈쇼핑에서 선착순 10대를 특별 혜택가로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인 할인가는 방송에서 공개된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굴착기 구입 고객에게 3t 미만 소형건설기계 면허 취득과정 수강권(30만~40만원 상당)도 무료로 제공한다.HD현대인프라코어 관계자는 “농가나 전원주택에 사는 고객층을 중심으로 미니 굴착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지난 5월 주유소 판매에 이어 홈쇼핑까지 진출해 디벨론을 알릴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강미선 기자 misunn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