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급등주] 라파스, 여드름치료제 미국 FDA 승인 ... 한경유레카 의견은 '매수'

한경유레카는 한국경제신문의 디지털 미디어인 한경닷컴에서 개발한 개별 종목에대한인공지능(AI) 알고리즘 업체의 투자 의견을 종합한 'AI 컨센서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26일 라파스 주가가 오후 2시 29분 기준으로 10.05% 상승한 24,100에 거래되고 있다.라파스의 여드름치료제 마이크로니들이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우수의약품 제조*품질관리기준(cGMP)를 통과했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여진다.

기존의 바르는 여드름치료제의 단점을 개선할 수 있는 마이크로니들 기술을 통해 약물 흡수력을 개선했고, 여드름 부위를 패치형태의 의약품으로 보호할 수 있는 제품으로 북미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추가 발주도 접수했다.

이번 FDA cGMP 승인은 라파스의 'DEN' 제조기술이 대량생산 능력뿐만 아니라 의약품으로서의 품질도 인정 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라파스는 경피약물전달기술인 용해성 마이크로니들 기술을 이용한 패치의 연구개발,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한다.

AI 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종합한 한경유레카는 7월 14일부터 라파스에 대해 매수의견을 유지하고 있다. 한경유레카에서 관심종목을 검색하면 AI 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있다.

한경닷컴은 한경유레카 출시를 기념해 ‘1개월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원하는 AI 알고리즘업체 한 곳을 1개월간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한경유레카 바로가기
▶한경유레카구글앱받기

라파스 삼기이브이 현대약품 금양 에코프로

본글은 투자참고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