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 8월 분양 예정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 광역조감도
현대엔지니어링은 광주연구개발특구 첨단3지구 A1BL에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을 8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첨단3지구에 공급되는 첫 공동주택인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은 지하 1층~지상 20층, 20개 동,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된 총 1,520세대의 대단지이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1,290세대 ▲84B 230세대 등이다.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며, 유주택자는 물론 세대주, 세대원 모두 1순위로 청약할 수 있고, 거주지역 제한도 없어 전국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이 들어설 첨단3지구는 AI 기반 첨단도시로 조성되고 있다. 오는 10월 국가 인공지능 데이터센터가 운영될 예정이며, 국립심혈관센터 구축도 속도를 내고 있다. 또한 2025년까지 총 7,576세대 규모의 공동주택이 공급되며, 상업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은 앞으로 조성될 첨단3지구 첨단과학산업단지는 물론 첨단1지구 첨단과학산업단지까지 직주근접성이 높으며, 단지 주변으로 초·중·고교(예정부지)와 AI영재고(계획)가 위치해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중심상업지구도 조성될 예정이다. 호남고속도로, 광주외곽순환고속도로, 빛고을대로 등을 통한 도심접근성이 좋으며, 광역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첨단3지구부터 상무지구까지 약 4.9km를 연결하는 최대 6차로 도로(2026년 예정)와 첨단3지구~빛고을대로 진입도로(2026년 계획)가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 옆을 지나는 진원천변을 따라 다양한 근린공원이 계획되어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집안 곳곳에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활용도를 높였으며, 공용홀에 공용창고도 계획되어 있다. 아울러 1인 독서실, 작은 도서관, 공유 오피스, 스크린 골프, GX룸, 피트니스센터, 프라이빗 샤워실 등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의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누리로 일대에 마련되며, 8월 오픈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