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배우 이광수와 함께한 「돈독한 프렌즈, 스타프렌즈」 영상 공개
입력
수정
■ KB금융 슈퍼앱 ‘KB스타뱅킹’에서 스타프렌즈가 고객들의 돈을 지키기 위한 활약상을 담은 느와르 영상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돈을 위해 독해진 금융 캐릭터 스타프렌즈의 스토리를 담은 ‘돈독한 프렌즈, 스타프렌즈’ 영상을 공개했다.
■ 배우 이광수가 스타프렌즈 ‘키키’ 역할을 맡아 개성 넘치는 액션 연기 선보여
■ 금융 본연의 가치에 부합하면서도 MZ세대의 공감과 흥미를 이끌어낼 수 있는 ‘KB스타뱅킹’ 세계관 담아
이번 영상은 KB금융의 슈퍼앱 ‘KB스타뱅킹’ 세계관 속에서 스타프렌즈가 고객의 돈(도니)을 지켜주기 위해 자동이체 무리에 맞서는 모습을 담은 느와르 장르의 콘텐츠다. KB금융은 이번 영상을 통해 누구나 좋아하는 작고 귀여운 돈 ‘도니’와 도니를 지키기 위해 독해진 ‘스타프렌즈’의 관계를 감성적이고 위트있게 표현했다.이번 영상에서는 배우 이광수가 스타프렌즈 ‘키키’ 역할을 맡아 ‘KB스타뱅킹’의 기능인 ▲금융 캘린더 ▲푸시알림 ▲오픈뱅킹 ▲자산관리 서비스 등을 활용해 고객의 편리한 금융 생활과 합리적인 소비를 돕기 위한 활약상이 펼쳐진다.
해당 영상 캠페인은 15초 티저, 5분 이내의 본편 및 20초 이내의 숏폼 4편으로 구성되었다. 지난 28일 공개된 티저는 나흘 만에 유튜브 조회수 50만 뷰를 넘어서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KB금융은 MZ세대의 특성을 고려한 모바일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해 MZ 세대 고객과의 소통에 적합한 캐릭터 스타프렌즈를 2020년 런칭했다. 인터넷ㆍ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화면 및 사은품ㆍ달력 등의 다양한 홍보 용품에 활용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디지털 갤러리 및 전시회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다.KB금융 관계자는 “KB스타뱅킹 세계관을 담은 이번 영상을 통해 금융 본연의 가치에 가장 잘 부합하면서도 MZ세대의 공감과 흥미를 이끌어낼 수 있는 스토리를 만들어 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미래 고객의 관심사와 취향을 반영한 세계관과 스토리를 담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의 계열사인 KB국민은행도 ‘KB국민은행 광야 지점’ 세계관을 담은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를 통해 미래 금융에 대한 KB의 끊임없는 고민을 풀어 내는 등 세계관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MZ세대와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돈독한 프렌즈, 스타프렌즈’ 영상은 KB금융그룹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영상 링크 주소 : https://youtu.be/13aBz_13cEo
뉴스제공=KB금융,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