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특징주] 네이버, 2분기 실적 컨센서스 상회…증권사 하반기 예측은?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네이버가 2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하면서 증권사들도 투자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네이버는 공시를 통해 2분기 매출액은 1조4000억원, 영업이익은 4300억원으로 전기대비 각각 6%와 10% 상승을 예상했다. 전년 동기 대비해서는 매출액은 큰 변화가 없고 영업이익은 9% 상승한 수치이다.7일 SK증권은 "3분기는 웹툰 글로벌 가입자 및 거래액 성장을 위한 마케팅 집행으로 2분기 대비 이익률 하락이 예상된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다만 4분기에 광고 성수기로 접어들며 재차 회복하고 내년에는 버티컬 서비스에 AI가 적용되며 수익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8월 24일 하이퍼클로바 X가 공개되고 전 서비스 영역에 적용되면 신규 수익 창출의 기회가 발굴될 것으로 보인다며 매수의견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29만원을 제시했다.

대신증권도 "8월 하이퍼클로바 X 공개 후 회사의 버티컬 서비스에 도입 예정이며, 장기적 수익성 혹은 동사 서비스의 인게이지먼트 확대 가능성 확인이 주가 모멘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며 매수의견과 목표주가(28만원)를 유지했다.증권사들의 의견을 취합해보면 2분기 실적은 컨센서스를 상회하고 3분기에는 마케팅 비용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감소할 것으로 보이나 8월 출시되는 하이퍼클로바 X 서비스의 확장과 광고 성수기의 영향으로 4분기에 다시 실적이 살아날 것으로 예상된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종합한 한경유레카도 네이버에 대해 8월 2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