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가 아니라 동료와 함께 성장하고 싶어요"

3040 경단녀 위한 최고의 선택
삼성화재 SF지점 컨설팅전문가에 도전하세요

일반 설계사에서 팀원 책임지는 매니저로 성장

나혜경 - 삼성화재 동부사업단
송파SF1지점 RC (47세, 40차월)
나혜경 RC는 송파SF1지점에서 매니저로 일하고 있다. SF지점 매니저는 본인의 영업뿐만 아니라 소속 팀원의 영업 활동을 지원하고 신인 RC 교육을 병행한다. 그도 시작은 다른 설계사와 비슷했다. 전업주부로서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2년 동안 근무했는데 생각보다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 했고 주말에도 일하며 육아를 병행해야 했다. 이 때문에 일을 쉬던 중 지인의 권유로 삼성화재 SF지점의 직업설명회를 듣게 됐다.

SF지점은 3040 경력 단절 여성을 위한 특화지점이기 때문에 ‘워킹맘’을 위한 업무환경이 갖춰져 있다. 모두가 입을 모아 말하는 최고의 장점은 오전 10시에 시작하는 교육이다.일반적인 보험 영업 지점이 교육을 오전 9시에 시작하는 데 비해 SF지점은 10시부터 하고 오후 시간도 영업활동으로 자유롭다. 또 일반 지점과 달리 카페테리아 형식의 쾌적한 환경이 갖춰져 있다.

나 RC는 SF지점에서 영업하면서 체계적인 교육에 감명받았다. 세무 및 재무 관련 교육에 공인중개사 시절 쌓은 지식을 접목해 고객에게 전달하면 주변에 도움이 되는 설계사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

이렇게 육아와 영업을 병행하며 RC라는 직업에 확신이 커지자 지인들에게 SF지점을 소개했다.“SF지점은 업무 환경이 쾌적하고 사무실 위치도 좋아 자녀를 키우는 엄마에게 최고의 직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3년간의 노력으로 능력을 인정받은 나 RC는 올해 3월 송파SF1지점의 매니저가 돼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다. “SF지점은 일반 설계사로서도 최고의 환경이지만 자신의 노력에 따라 매니저에 도전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이제는 본인의 성공뿐만 아니라 팀원과 지점 전체의 성장이 새로운 목표라는 그의 도전을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