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한 잔에서 비롯된 극적인 변화…제8회 커피 29초영화제 공모

주제는 ‘[ ]을 바꾸는 커피 한 잔’
출품은 영화제 홈페이지로 9월9일까지
커피와 함께하는 일상과 삶이 극적으로 변하는 순간을 짧은 이야기 영상으로 펼쳐 놓는 ‘제8회 커피 29초영화제’가 열린다.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 29초영화제 사무국이 주관하며, 국내 최대 커피문화축제인 ‘청춘, 커피 페스티벌’이 후원한다.

이번 영화제의 주제는 ‘[ ]을 바꾸는 커피 한 잔’이다. 커피 한 잔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여유를 가지며 지친 마음을 달래고, 연인이나 친구와 커피를 함께 나누며 더욱 빛나는 사랑과 우정의 순간 등을 29초 영상에 담으면 된다. 완성된 작품은 29초영화제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출품하면 된다. 출품 기간은 11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다. 총상금은 1500만원이며, 장르와 출품작 수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14일 잠실 롯데월드 잔디광장에서 열릴 ‘2023 청춘, 커피 페스티벌’과 함께 진행된다.

수상작은 네티즌 심사 20%, 전문가 심사 80%를 반영해 결정한다. 네티즌 심사는 댓글과 조회 및 추천 수 등이 종합 집계된다. 전문가 심사는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위원단이 엄격하고 공정한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들은 사전 고지 없이 시상식 당일 현장에서 발표한다. 출품작들은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는 ‘청춘, 커피 페스티벌’의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29초영화제 사무국 관계자는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바꾸는 커피 한 잔에서 피어날 다채로운 이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태형 문화선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