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벅차오르는 음악·비주얼…청춘물 한 편 뚝딱 '메모리즈' [신곡in가요]
입력
수정
[신곡in가요]그룹 라이즈(RIIZE)가 역대급 데뷔의 시작을 알렸다.
'신인 보이그룹' 라이즈, 프롤로그 싱글 공개
SM 5세대 포문 활짝…청량 매력 '한 가득'
데뷔 스토리 담은 가사·사운드 '환상의 궁합'
라이즈는 21일 오후 6시 프롤로그 싱글 '메모리즈(Memories)'를 공개했다.'메모리즈'는 지나간 시간에 대해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듯한 신시사이저와 기타 사운드가 인상적인 팝 장르의 곡이다. 가사에는 멤버들이 같은 꿈을 꾸며 함께 준비하고 연습했던 추억을 소중히 간직하면서도 더 큰 세계를 향한 첫발을 내딛는 순수한 젊음의 모습을 그렸다.
SM 아티스트들과 환상의 호흡을 보여온 히트곡 메이커 켄지가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라이즈의 시작을 청량하게 열었다. 시작부터 벅차오르는 사운드로 빈틈없이 채워진 '메모리즈'는 SM 5세대의 포문을 열 첫 주자인 라이즈의 에너지를 제대로 드러낸다.
I Don't wanna waste
All these feelings
I gotta taste 이 바람을
난 놓치고 싶지 않아
반짝이는 우리인 거야
Don't wanna waste
All these meanings
힘껏 안고 꿈을 꾸네
내가 제일 좋아 하는 거야
너와 나 우리 Memories온 우주는 나만의 Stages
모두를 행복하게 할 나의 Playlist
세상의 가운데 손에 쥔 Chance
소리 질러
가사부터 비트, 사운드까지 빼곡하게 신인 라이즈의 '시작'의 의미를 표현해내고 있다. 도입부터 패기, 열정, 희망, 꿈 등의 단어를 떠오르게 하는 개성 있는 가사가 펼쳐진다. 후렴에서 쏟아져나오는 힘 있는 비트와 질주감 넘치는 리듬은 K팝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기 충분하다. 여기에 색다른 분위기로 자연스럽게 빠져들어가는 브릿지는 곡의 벅찬 감성을 한층 풍성하게 한다.
뮤직비디오를 통해서는 라이즈의 에너제틱한 퍼포먼스와 청량한 매력을 느껴볼 수 있다. 특히 곳곳에 배치된 아날로그 감성의 영상이 마치 한 편의 청춘물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멤버 각각의 비주얼도 돋보여 이들의 데뷔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인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