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바이오제약, 에디제이션과 필리핀 진출 위한 MOU 체결
입력
수정
피부과 프랜차이즈·헬스케어 시장 진출 협력동구바이오제약은 필리핀 헬스케어 그룹 에디제이션과 필리핀 피부과 병원 프랜차이즈 사업 및 헬스케어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에디제이션은 의료기술 교육 플랫폼, 수입 인허가, 현지 병의원 유통 등의 사업을 전개하는 필리핀의 헬스케어 그룹이다. 의료기기와 의료용 소모품, 화장품을 필리핀 병의원에 공급하고 한국의 병원들과 협력해 필리핀에서 의료기술 교육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필리핀 의료 학회를 대상으로 매년 학회 및 학술대회 등도 진행한다.동구바이오제약은 이번 MOU 체결로 필리핀 현지에 피부과 병원을 개설하고, 화장품 브랜드 ‘셀블룸’을 필리핀 헬스케어 시장에 소개하는 유통망을 확보할 계획이다. 에디제이션은 동구바이오제약의 브랜드 가치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필리핀 현지 병원에 고품질 의약품 및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이번 에디제이션과의 MOU를 계기로 동남아시아 헬스케어 사업 기반을 더욱 굳게 다지겠다는 목표다.
앞서 지난 2월 동구바이오제약은 라오스 최대 민간기업인 엘브이엠씨홀딩스와 합작법인 설립 계약을 맺었다. 양사는 제네릭(복제약) 생산 및 보급을 위한 라오스 의약품 생산 공장을 설립하고 동남아시아 지역 대상으로 신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는 “동남아시아 헬스케어 사업의 발판인 라오스 거점 구축을 시작으로 필리핀에 제 2의 거점을 확보했다”며 “예방 진단 치료 관리를 아우르는 토탈헬스케어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