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아시아, 인천 한들초등학교·병설유치원 준공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입주 맞춰 내달 개교
초등학교 38개 학급, 병설유치원 7개 학급 규모
도성훈 (오른쪽) 인천광역시 교육감이 지난 28일 DK아시아 김효종 대표이사·부사장에게 인천 한들초등학교·병설유치원 기증에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DK 아시아
㈜DK아시아가 내달 개교 예정인 인천 한들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 준공식을 진행했다.

㈜DK아시아는 지난 28일 인천 서구 백석동에서 인천 한들초등학교·병설유치원 준공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한들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DK아시아의 기부채납 1호다. 연면적 1만8102㎡, 지하 1층~지상5층으로 구성됐다. 초등학교는 38개 학급, 병설유치원은 7개 학급으로 조성됐다. 총 400억원의 예산을 들여, 2021년 12월 착공 이후 19개월만인 지난 6월 준공을 완료했다.

학교 지상은 차량이 없는 운동장으로 만들었다. 마루와 목창호에는 캐나다산 친환경 목재를 사용하는 등 쾌적한 교육환경을 만드는 데 주력했다.

인천한들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인접해 있는 대한민국 첫 번째 리조트도시 인천 서구 백석동 '검암역 로열파크씨티'(4805가구) 입주 시기에 맞춰 다음 달 개교 예정이다.DK아시아는 인천시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교육사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김효종 DK아시아 대표이사·부사장은 "하반기 선보이는 리조트특별시 콘셉트의 리조트도시 시즌2 총 2만1313가구에서도 친환경 명품학교를 지어서 기증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DK아시아 기부채납 1호인 '인천 한들초등학교 및 병설유치원' 준공 모습. 사진=DK아시아
이현주 한경닷컴 기자 wondering_hj@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