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아카데미’ 참가자 첫 미션 퍼포먼스 7일 공개…10일까지 시청자 투표 진행
입력
수정
글로벌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더 데뷔: 드림아카데미(The Debut: Dream Academy)’의 첫 미션 수행 영상이 공개되며 본격적인 투표 대결이 시작된다. 하이브 측은 5일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가 공동 제작하는 ‘더 데뷔: 드림아카데미’의 첫 번째 미션인 ‘MISSION 1 : SHOWCASE’에 대한 참가자들의 퍼포먼스 영상(Mission #1 Performance Videos)이 오는 7일 0시(이하 한국시간)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방영된다"고 밝혔다.
퍼포먼스 영상은 지난 2일 제시된 ‘MISSION 1 : SHOWCASE’에 대한 참가자들의 미션 수행 쇼케이스다. 참가자 20인은 댄스, 보컬 각각 두 팀으로 나뉘어 5명씩 합동으로 총 4팀이 퍼포먼스를 펼치게 된다.
댄스 무대에 나서는 두 팀은 인기 K-팝 걸그룹 블랙핑크의 ‘Pink Venom’(아델라, 다니엘라, 히나리, 메간, 우아)과 뉴진스의 ‘OMG’(에밀리, 에즈렐라, 마키, 메이, 윤채)의 안무로 각각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보컬 팀 역시 두 팀으로 나뉘어 로빈(Robyn)의 'Dancing on my own'과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의 ‘Happier than ever'의 매시업 송(브루클린, 일리야, 칼리, 렉시, 마농), 파라모어(Paramore)의 ‘Still into you (Special arrangement)’(셀레스테, 라라, 나영, 사마라, 소피아)로 가창력을 평가받게 된다.
하이브 측에 따르면 7일 0시 퍼포먼스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시청자들이 참여하는 첫 번째 투표가 동시에 이뤄진다. 참가자 퍼포먼스 영상을 감상한 전 세계 팬들은 오는 10일 오후 3시 59분까지 유튜브 채널과 위버스에서 최고의 역량을 펼친 멤버에게 투표할 수 있다. 9일 0시에는 퍼포먼스에 대한 전문 심사위원진의 평가 영상(Mission #1 Evaluation)이 추가로 공개된다.
이어 16일 0시에는 시청자 투표 결과와 심사위원단 평가를 토대로 첫 미션 탈락자 2인이 발표된다. 이에 앞서 투표 및 평가를 위한 탈락자 선정 기준은 6일 오전 1시 ‘더 데뷔: 드림아카데미’의 소셜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시청자들이 오디션을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영상 시청 방법과 투표 합산 방식 등을 알기 쉽게 질의응답(FAQ) 형태로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첫 번째 미션을 통과한 참가자들은 9~10월에 걸쳐 팀워크 능력을 평가하는 두 번째 미션 ‘MISSION 2 : TEAM MISSION’과 유니크한 콘셉트 소화력 및 예술성을 평가하는 세 번째 미션 ‘‘MISSION 3 : ARTISTRY’를 순차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특히 두 번째 미션의 경우 K-팝의 본고장인 한국을 방문해 팀워크를 평가받는다.
한편, 지난 2일 향후 12주간 치러질 3대 미션과 미션을 전달받은 참가자 20인의 반응이 포함된 첫 미션 소개 영상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됐다. 이어 3일부터 참가자 20인이 각자 자신의 스토리를 소개하는 영상이 게재되며 이번 오디션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