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의료AI 서비스 강세…브리지텍, MS 뉘앙스와 파트너십 부각

6일 의료AI서비스가 강세를 보이며 美 전역의 병원에 의료AI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MS 뉘앙스커뮤니케이션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브리지텍이 조명을 받고 있다.

지난 1일 미국 의료기술협회인 애드바메드는 최근 의료분야 AI활용에 대한 설문조사결과를 발표했다.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71%는 의료서비스에 있어서 AI기술은 상당한 영향을 끼친다고 답했으며, 미국 현지 의료기관들은 음성AI를 활용해 의학용어를 자동으로 판독,의무 기록지작성에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에 인수된 글로벌 음성인식 기업 美 뉘앙스커뮤니케이션의 의료녹취 서비스는 현재 미국 병원 약 77% 이상 진료과에서 의사와 환자 간 진료 내용을 기록하는 용도로 활용되며 디지털 전환의 혁신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브리지텍과 뉘앙스 커뮤니케이션은 음성인식 솔루션 제공 관련 파트너 관계로 은행, 카드, 증권,의료,보험, 통신 등 금융 전반 콜센터에 음성인식 자동응답시스템을 공급 중이다. 이 응답시스템은 높은 인식율과 대화형 서비스가 가능하다브리지텍은 AI 콜센터와 음성인식 · 화자인증, IP 기반의 유무선(지능망서비스, 무선이동통신) 멀티미디어 서비스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공급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