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 ICT/가전 부문 수상자 인터뷰
입력
수정
지난 7일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빛낸 올해의 브랜드를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즈이다.
금번 소비자 투표에는 국내 참여자수 370,003명, 투표건수 8,019,473건을 기록했다. 중국 현지 소비자 투표의 경우, 참여자수 2,853,249명과 투표건수 25,015,703건을 기록, 역대 최다 참여를 갱신하며 국내외 뜨거운 관심 속에 투표가 진행됐다.
브랜드의 가치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며, 소비자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는 무엇일까.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기업 및 인물문화 부문에서 173개의 브랜드가 ‘2023 올해의 브랜드’로 최종 선정됐다.다음은 ICT/가전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다.올해의 헤어드라이어 – JMW (홍소록 팀장)
올해도 이렇게 뽑아주셔서 너무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소비자분들이 직접 뽑아주시는 상이다 보니까 그 의미가 더 남다른 것 같고요. 저희가 2018년부터 올해까지 이제 6년 연속으로 받게 되었는데 상이 더해질수록 기쁨도 크지만 책임감도 커지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JMW를 좀 더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고 저희가 헤어기기 브랜드이기 때문에 일상의 헤어케어를 좀 더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저희가 더 좋은 제품 그리고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올해의 오피스소프트웨어 – 한글과컴퓨터 (전성식 상무)
올해의 브랜드 대상 오피스소프트웨어 부문을 5년 연속 수상을 하게 되었는데요. 큰 영광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이 자리를 빌려서 한컴오피스를 사랑해주시는 소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한글과컴퓨터는 오는 10월 한컴오피스 2024 신제품 출시를 예정하고 있고요. 클라우드 전환에 맞춰서 자체 개발한 AI 허브 그리고 대규모 언어 세트를 함께 적용한 한컴독스 AI를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실제적인 생산성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제품이 곧 나올 텐데요. 그런 부분에 대해서도 함께 만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올해의 탈모치료기 – 헤어빔 (신희명 부사장)
이렇게 수상할 수 있게 돼서 너무 감사드리고요. 저희가 1세대 레이저 회사입니다. 1세대 레이저 회사로서 여러 가지 제품들을 출시를 하고 판매를 하고 있지만, 탈모분야인만큼 소비자분들이 이렇게 좀 좋아해 주시고 격려를 해 주시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올해의 구강세정기 – 워터픽 (심재록 대표)
4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앞으로도 워터픽이라는 브랜드를 더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 좋은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올해의 협업툴 – 플로우 (이학준 대표)
최근에 해외 진출 때문에 해외로 많이 나갈 일이 있는데요. 대기업부터 우리나라 중소기업까지 다양한 분야 그리고 K-POP, K-드라마 같은 콘텐츠 산업에서까지 한국의 많은 브랜드가 해외에서 활발하게 국가의 위상을 떨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저희 같은 소프트웨어 업체가 해외에 나가서 브랜드를 알리는 사례가 많이 없었는데요. 저희 플로우가 한국을 벗어나서 해외에서도 브랜드를 알리고 한국의 국가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데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올해의 모바일액세서리 – 벨킨 (신지나 지사장)
안녕하세요. 한국벨킨 지사장 신지나입니다. 저희 벨킨을 선택해 주신 모든 소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 벨킨은 올해 창사 40주년을 맞이했는데요. 사람을 중심으로 한 디자인과 디테일이 그동안 저희 벨킨이 해온 일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해의 서빙로봇 – 배민로봇 (김민수 대표이사)
여러분이 잘 알고 있는 배달의민족이라는 회사는 약 5년 전부터 로봇 서비스를 준비해 왔습니다. 그리고 약 3년 전부터 이렇게 사장님들의 장사를 도와드리기 위해서 서빙로봇을 전국에 많이 배포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더 제대로 사장님들께 도움이 되어보고자 비-로보틱스의 배민로봇이라는 이름으로 전국에 있는 2천명의 사장님들께 서빙로봇을 공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제가 들어본 트로피 중에서 가장 무거운 트로피 같은데 그만큼 이 상의 무게가 지금까지 저희가 진정성을 가지고 서비스한 것에 대한 인정과 그리고 또 앞으로도 그런 서비스를 계속해 나가라는 그런 격려의 말씀으로 받아들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의 헤어스타일러 – 보다나 (문미화 CEO)
저희 보다나에게 헤어스타일러 부문 1위 수상은 두 가지 관점의 스토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는 고객 여러분이 직접 선정하셨다는 것이고 두 번째는 다각화된 글로벌 경쟁 시장에서 국내 브랜드인 보다나가 1위를 차지했다는 점입니다. 앞으로 보다나는 저희 헤어 스타일러 디바이스를 더욱 더 매력적으로 발전시키고요. 이와 동시에 기술과 예술이 아름답게 조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하여 더욱 더 고객의 마음속에 가장 먼저 연상되는 독보적인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올해의 숙박예약플랫폼 – 에어비앤비 (음성원 총괄)
안전과 청결과 같은 숙박의 아주 기본적인 요소는 물론 최근에 많은 사람들이 이제 현지에 가서 살아보는 경험을 느끼고자 하는 수요들이 많은데요. 여러 가지 최근의 트렌드들을 에어비앤비가 제공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그 부분을 만족했다는 것에 대해서 굉장히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그렇게 새로운 트렌드에 맞춰서 한국의 문화도 해외에 알려서 한국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의 소형안마기기 – 제스파 (안성희 부사장)
이렇게 좋은 상을 주신 것을 감사드리고 또 특별하게 소비자님들이 뽑아주신 상이라서 저희 회사에는 너무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소형 안마기라는 것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저희들이 각 부위별대로 안마기에 대한 기능 또 저희 신체 기능을 넣어서 연구를 하고 있어요. 그래서 앞으로 더 좋은 상품으로 우리 국민 건강에 큰 이바지를 하겠습니다.한편, 한국소비자포럼은 이날 베트남 유일 국영방송사 VTV 산하의 디지털 핵심 뉴스센터 VTV 디지털과 파트너십을 체결, 내년부터 베트남 부문을 신설하여 대한민국 브랜드의 성공적인 베트남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