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 패션/쇼핑 부문 수상자 인터뷰
입력
수정
지난 7일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빛낸 올해의 브랜드를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즈이다.
금번 소비자 투표에는 국내 참여자수 370,003명, 투표건수 8,019,473건을 기록했다. 중국 현지 소비자 투표의 경우, 참여자수 2,853,249명과 투표건수 25,015,703건을 기록, 역대 최다 참여를 갱신하며 국내외 뜨거운 관심 속에 투표가 진행됐다.
브랜드의 가치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며, 소비자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는 무엇일까.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기업 및 인물문화 부문에서 173개의 브랜드가 ‘2023 올해의 브랜드’로 최종 선정됐다.다음은 패션/쇼핑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다.올해의 학생복 – 아이비클럽 (한창희 부장)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교복 브랜드로서 저희가 20년 동안 연속 수상을 하게 돼서 정말 감격스럽고 감사합니다. 저희 브랜드는 항상 학생들을 우선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저희 슬로건처럼 패션과 기능성을 접목한 저희만의 특별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지금까지도 항상 학생들한테 많은 사랑을 받아왔고요. 더 학생들을 생각하는 마음을 바탕으로 더 좋은 교복으로 여러분께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올해의 아울렛 – 마리오아울렛 (우길조 전무)
먼저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19년 연속으로 수상하게 돼서 매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이렇게 19년 연속으로 수상하게 된 것은 모두 소비자분들의 많은 격려 그리고 선택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따라서 마리오 임직원 일동은 앞으로도 좋은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고 그리고 최고의 서비스로 소비자들을 모심으로써 20년 연속 수상 나아가서 100년 기업으로 나갈 수 있는 디딤돌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올해의 대형마트 – 홈플러스 (고영선 전무)
홈플러스가 올해의 브랜드 대상 마스터피스로 선정된 것을 굉장히 영광으로 생각을 합니다. 홈플러스는 작년부터 메가푸드 마켓이라는 컨셉으로 리뉴얼을 하고 있고요. 아주 혁신적인 변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즉 상품의 경쟁력을 매우 고도화하겠다는 전략인데요. 다양하고 트렌디하고 가성비 높은 그런 상품들을 대폭 강화했고요. 또 재미있는 볼거리 그리고 체험이 가능한 공간으로 재창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홈플러스는 마트 공간 안에 쇼핑몰을 갖고 있습니다. 이 쇼핑몰도 놀거리, 쇼핑거리, 먹거리 등을 제공해주고 있어서 메가푸드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홈플러스는 고객에게 신뢰받는 회사, 고객의 삶에 플러스가 되는 회사가 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올해의 B2B전자상거래 – 메타온 (박재철 총괄)
우선 저희 KT커머스 메타온이 6년 연속 B2B전자상거래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돼서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이 영광을 저희 메타온 서비스를 이용해 주신 고객님과 좋은 서비스를 만들어주신 전 임직원과 같이 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저희 KT커머스 메타온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고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B2B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올해의 SPA브랜드 – 탑텐 (강석균 탑텐, 탑텐키즈 사업본부장)
저희 탑텐이라는 브랜드는 지금 ‘굿웨어’라는 브랜드 핵심 가치를 가지고 좋은 옷을 만들어서 여러분들의 일상에 행복한 가치를 경험시켜 드리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3년 연속 수상을 하게 돼서 너무 행복하고 기쁜 일입니다. 그리고 저희들이 노력해 왔던 바를 고객분들께서 알아주시는 것 같아서 더 행복하고요. 앞으로도 저희들은 계속해서 좋은 생각으로 좋은 옷을 만들어서 여러분들의 일상을 스타일링 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올해의 여성복 – 올리비아로렌 (박이라 대표)
올리비아로렌이 2년 연속 소비자가 직접 선정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받게 돼 매우 큰 영광입니다. 올리비아로렌은 내년에 50주년을 맞이하는 세정의 대표 여성복 브랜드인데요. ‘나는 나의 혼을 제품에 심는다.’라는 창업 이념 아래 고객의 삶을 아름답게 변화시키겠다는 사명을 실천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올리비아로렌은 앞으로도 고객의 마음을 가장 잘 이해하는 친구 같은 브랜드로서 좋은 품질과 트렌디한 제품으로 더 큰 만족과 기쁨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해의 애슬레저룩 – 젝시믹스 (강교혁 그룹장)
2년 연속으로 올해의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해 주셔서 매우 감사드리고요. 저희 젝시믹스는 지난해부터 골프, 키즈 등을 런칭 하면서 카테고리 다각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제는 4050 여성 고객님 그리고 남성 고객님들까지 모두 아우르는 브랜드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저희는 글로벌 무대도 물론이고 국내 고객님들의 높은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서 최상의 품질 그리고 우수한 기술력으로 고객님을 최우선시하는 애슬레저룩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의 여성의류쇼핑몰 – 공구우먼 (성우진 부장)
먼저 이렇게 큰 상을 주신 저희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리겠고요. 저희는 작년에 코스닥 주식시장에 우리나라 쇼핑몰 기업으로는 최초로 상장한 공구우먼이라는 회사입니다. 저희는 플러스 사이즈 여성들을 대상으로 가성비 있는 제품을 경쟁력 있게 판매하고 있고요. 작년 한 해 많은 사랑을 받아서 이렇게 또 좋은 상을 받게 되었는데요. 더욱더 정진하고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더욱더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그런 공구우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올해의 유아복 – 압소바 (임원빈 이사)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 압소바가 선정돼서 대단히 기쁘고 영광입니다. 그래서 더 좋은 상품 만들어서 아가하고 엄마한테 기쁨을 선사하고 더 열심히 노력해서 이 자리에 계속 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피랜드 압소바 파이팅!
올해의 아동복 – 탑텐키즈 (강석균 탑텐, 탑텐키즈 사업본부장)
저희 탑텐키즈는 언제나 브랜드 핵심 가치를 ‘엄마의 마음으로 옷을 만들자’라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품에 조그마한 문제가 발생을 했을 때는 언제든지 제품을 중단하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부분들이 전달된 것 같아서 너무 감사드립니다.한편, 한국소비자포럼은 이날 베트남 유일 국영방송사 VTV 산하의 디지털 핵심 뉴스센터 VTV 디지털과 파트너십을 체결, 내년부터 베트남 부문을 신설하여 대한민국 브랜드의 성공적인 베트남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